개발환경: 운영
APP ID : 310864
안녕하세요.
20시 32분~ 20시 34분 사이 특정 유저들이 카카오 프로필 조회 했을때 Connection timeout이 14건 발생했는데 이때 카카오 로그인 관련 API에 오류가 있었는지 확인이 가능할까요?
(44분에 5건 추가적으로 에러가 확인되네요)
개발환경: 운영
APP ID : 310864
안녕하세요.
20시 32분~ 20시 34분 사이 특정 유저들이 카카오 프로필 조회 했을때 Connection timeout이 14건 발생했는데 이때 카카오 로그인 관련 API에 오류가 있었는지 확인이 가능할까요?
(44분에 5건 추가적으로 에러가 확인되네요)
참고 정보
KOE006에러는 에러 페이지에 안내된 것과 같이
왜 에러가 발생하나요? 에 표시된 주소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요? 에 추가 등록해주시면됩니다.
내 애플리케이션>제품 설정>카카오 로그인 : Redirect URI
FAQ. KOE006 에러가 발생할 때
운영 환경에서 200으로 응답 잘 받다가 해당 시간대에만 Connection timeout이 발생해서 연결 문제나 설정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해당 시간대 에러가 있었는지 확인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카카오 로그인은 정상 수행 했는데, (액세스 토큰은 정상 발급되었는지?)
v2/user/me API 호출만 타임아웃 발생하셨다는 말씀이실까요?
확인해주시면 유관부서에 문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었네요
해당시간대에서는
에러메세지
I/O error on GET request for “https://kapi.kakao.com/v1/user/access_token_info”: Connect to https://kapi.kakao.com:443 [kapi.kakao.com/203.133.166.33] failed: Connect timed out 500
오늘 3/11 오후 5:34, 오후 6:19 두번
https://kapi.kakao.com/v1/user/access_token_info 에러가 발생했는데
에러메세지
I/O error on GET request for “https://kapi.kakao.com/v1/user/access_token_info”: 호스트로 갈 루트가 없음
이것도 같이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백앤드에서 kapi 요청 시, 타임아웃 설정 외 재시도 로직도 구현되어 있으실까요?
저희도 유사한 증상이 있었는데
확인해보니 방화벽에 IP로 예외처리가 되어있어서 신규등록된 IP로의 접속이 차단된 경우였습니다.
방화벽 정책 확인 해보세요.
아니요 따로 재시도 로직은 구현되어있지 안습니다.
방화벽 정책 확인해봤는데 아웃바운드는 다 열려있네요. 그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재시도 로직 구현을 검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측 상황(추가 서버 투입/제외 등)이나 네트워크 망, 회원님 서비스의 방화벽 상황에 따라 사용하시는 언어 모듈의 기본 timeout 보다 일찍 연결이 닫힐 수도 있습니다.
네 검토하겠습니다. 재시도 로직 구현과 별도로 카카오측에서는 해당 시간대에 발생한 응답지연이나 저희쪽 APP ID로 에러잡힌 내역이 없을까요?
확인해 보니 3월 4일 경우에는 내부 인프라 작업이 있어 11:52 부터 약 10분 가량 일부 서버에 한하여 타임아웃이 발생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3월 1일의 경우 다른 이슈가 없는데요 추가 사항있으면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 회원님 앱에서의 오류는 간헐적으로 만료된 토큰을 사용하였거나, 연결끊기 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API 요청만 확인되어 달리 특별한 오류가 있지는 않은 것으로 확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