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앱 아닌 새로운 앱으로 카카오 싱크 도입하여 발생한 문제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scptor123
    • 호스팅 사: 루츠코퍼레이션
    • 서비스 URL : https://sculptorpage.com/member/login.html
    • 오류 내용 :
      [ 주된 내용 : 카카오디벨로퍼 > 카카오싱크 > 시작하기 > 1. 애플리케이션 정보 확인 및 비즈 앱 전환 본문 中 주의사항 ]

서비스의 기존 앱이 있는 경우였는데, 새로운 앱으로 카카오싱크를 도입하여
기존에 카카오 로그인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던 사용자들이 카카오 로그인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새로운 앱이 아닌, 기존앱으로 다시 연결하니

  • 신규회원은 카카오 로그인 정상 작동되나
  • (문제) 기존회원의 경우는 정보만 돌아왔지만, 카카오로그인이 안 되고,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해줘야 회원들이 로그인 가능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경우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신규 앱을 사용하고 있을 때 연결된 사용자에게 이슈가 있는게 아닌가요?
기존 회원 (새로운 앱을 사용하기전)의 경우 정상 로그인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임시 비밀번호 제공은 저희가 카카오와 무관한 흐름이라 해당 조건이 발생하는 원인도 궁금합니다.

네,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말씀드린 부분이 카카오디벨로퍼 문서 > 카카오싱크 > 시작하기 > 1.애플리케이션 정보 확인 및 비즈 앱 전환 에 나와있어 발췌하여 보내드립니다!

바로 이 문제에 해당하는 건 입니다

‘새로운 앱으로 카카오싱크를 도입하면 기존에 카카오 로그인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던 사용자들이 다시 회원 가입해야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

저희에게 해당되는 문제이고,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싶습니다

관련하여 필요하신 사진이나 정보가 있다면
말씀해 주시면 첨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궁금해하신 임시 비밀번호 제공 관련 추가 답변
    위에 첨부 드린 주의사항에 ‘다시 회원 가입 해야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라는 문구처럼
    회원가입이 진행되는 과정인 것 같습니다!

기존에는 1초만에 간편로그인이 가능했다면,
현재는 불가해졌으니 다시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간편로그인을 진행하면, 카카오에서 임의로 아이디가 하나 생성되는 것 같습니다 (비밀번호 없음)
하지만 간편로그인은 원래 아이디, 비밀번호를 기입해서 로그인하는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간편로그인에 실패하게 될 경우에는 회원들이 임의로 생성된 아이디를 가지고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하여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게 되는 형태입니다.

안녕하세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cry:

1개의 좋아요

두 앱의 앱 ID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