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비즈 셀레니움사용시 정책문의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카카오채널을 이용해 모든 상담을 진행하는데
반복업무를 줄여보자 셀레니움활용해서 예약완료시 예약자 검색후 자동으로 메세지를 보내주는 형식으로 구현해보자 합니다 (스팸x) 이럴경우 정책에 위배되는 사항이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운영하시는 서비스내 업무효율을 위해 관리자 행동을 자동화하는 것은 문제되지 않습니다.

다만, 이를 패키징하여 재판매 하는 경우 또는
운영하시는 서비스의 선의와 무관하게 이용자 피해가 접수되는 경우

하기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 차단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terms/latest/ko/site-policies
제5조(금지된 행동)
약관에 명시된 위반 및 몇몇의 위반 예시 외에도, 귀하는 귀하의 사용자(End User)를 포함하여 다른 어떤 제3자가 다음의 행동을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11. 허가되지 않은 상업적 목적으로 카카오 플랫폼 서비스를 판매, 거래, 재판매하거나 악용하는 행위
29. 서비스를 이용하여 카카오의 서비스 또는 회원의 서비스의 이용자에게 불편 및 피해를 끼치는 행위(서비스를 통해 연결된 회원의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