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메세지 수신

문의 시,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Dev Talk 담당자님,

사내에서 통합 CS 관리에 카카오톡을 추가하고 싶어 문의드립니다.
현재 4개의 카카오톡 채널에서 하루 100건 정도의 문의가 인입되고 있습니다.

사용목적은 CS 채널을 통합으로 관리 및 발주시스템과 연동하기 위함입니다.

저희가 사내에서 네이버 톡톡을 통합 관리하고 있는 페이지가 있어 해당 페이지에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려 하는데 가능한 방법이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상담톡 API의 딜러사들의 경우 보통 자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저희가 사용하려는 의도와는 다른 것 같아 문의남기게 되었습니다.

주요문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현재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의 1:1 채팅 기능**(예: 메시지 송/수신 등)을 외부에서 관리할 수 있는 API가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양태영님.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의 메시지 송수신 기능을 외부에서 관리하기 위해서는 카카오의 메시지 API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메시지 API는 서비스 내 이용자 간 소셜 활동을 위해 제공되며, 호출 방법에 제약 사항이 있고 호출 가능 건수 제한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친구 API와 피커,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리스트를 확인해 주세요.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의 메시지 송수신 기능을 외부에서 관리하기 위해서는 카카오비즈니스 비즈메시지를 사용하는 것이 적합해 보입니다. 비즈메시지는 딜러사를 통해 시스템 구축 후 API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관련 URL:

[@tim.l @woody.ho]

안녕세요 담당자님
제가 문의드린 내용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딜러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사이트에 딜러사 목록과 연락처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비즈니스

넵 문의에도 말씀드렸듯이 해당 딜러사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제가 사용하고자 하는 방향이 다른 것 같은데 해당 서비스 내용이 없어도 그냥 문의하면 되는걸까요?

디벨로퍼스에서는 채널 메시지 관련 API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현재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의 1:1 채팅 기능 을 외부에서 관리할 수 있는 API"에 관해 상담톡 딜러사와 가능한 부분인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