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 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 를 참고합니다.
이런식으로 고객 전화번호가 안뜹니다. 개발사측에선 원래 이런거라고하는데, 문제는 저희 기존사이트 이용시엔 이런 오류가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전화번호는 필수 수집항목으로 알고있습ㄴ비다. 전화번호가 없으면 카톡가입도 안되고요
tim.l
12월 16, 2024, 3:06오전
3
안녕하세요.
카카오 로그인 시, 전달되는 전화번호는 카카오톡 설치된 기기 전화번호입니다.
카카오톡과 연동안된 계정은 전화번호가 없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로 부터 전화번호를 전달 받지 못했다면, 가입하는 동선에서 입력받도록 구현하시면 됩니다.
다만, 첨부하신 이미지에 전화번호 없는
3369017764 계정은 전화번호가 있는 계정이나 2024-03-01 최초 카카오 로그인 시점에 전화번호 제공동의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기재하신 사이트에서 카카오 로그인 해보니 설정된 동의항목이 아닌
scope=profile_nickname,account_email 닉네임과 이메일만 동의 받도록 강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개발사와 상의 하셔서 scope 파라메터를 제거하시면 디벨로퍼스 설정 그대로 전화번호도 동의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확인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카카오 로그인이 아니고 카카오싱크로 회원가입시에 전화번호가 안뜨는 오류가 있습니다.
다만 아래는 개발사쪽 답변인데, 저로서는 기존사이트에서 사용할때는 전화번호가 모두 수집되었는데
신규사이트로 이전한다음에 안뜨는건 이해가 되지않습니다.
개발사에게 어떤식으로 전달해야할까요.
카카오싱크 회원가입이 전화번호 수집이 안될수있나요?
tim.l
12월 19, 2024, 6:56오전
5
안녕하세요.
scope에 phone_number 추가하셔서 동의창에 잘 표시되네요.
(1) 카카오 로그인과 카카오 싱크는 같은 기능입니다. 설정만다른 것입니다.
카카오싱크만 전화번호 안뜨는 경우는 발생할 수 없습니다.
(2) 신규 사이트 이전 여부는 카카오와무관하며 앞서 안내드린 것 과 같이 scope 파라메터에 전화번호 항목의 의도적으로 동의 받지 않도록한 부분이 원인 맞습니다.
(3) 카카오 로그인 시, 동의 받는 전화번호는 로그인 시도한 계정이 로그인된 카카오톡 설치 기기 전화번호입니다. 카카오톡 연동 안된 카카오계정은 전화번호 동의 받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