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의 앱 계정을 이용하고 있는데 카카오싱크 연동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현재 하단과 같이 2개의 앱을 이용하고 있는데, 이번에 카카오 싱크 연동을 하려고 합니다.
카카오 싱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 채널 및 biz 설정이 필요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미 챗봇용 앱(ID : 963872)에서 등록하여 사용중에 있습니다.

A 앱 ID : 21419

Android / IOS / Web 설정
카카오로그인 설정ON

App/Web 카카오 로그인 이용

B 앱 ID : 963872

Biz / Channel 설정
카카오로그인 / 간편가입 설정ON

챗봇 이용

  1. 위의 2개 앱 모두 운영 서비스 사용중에 있는데, App/Web 카카오싱크는 어느 앱 ID에 적용하고,
    어떠한 설정 처리가 필요한지 문의드립니다.

  2. 만약 통합이 필요하거나 가능하다면, 어떤 앱으로 통합하고 어떠한 처리 작업이 필요한지도 문의드립니다.( 서비스영향도 포함 )

  3. B앱에 적용된 Biz를 A앱에도 동일한 정보로 등록하여 사용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앱 21419를 사용해야 합니다.

회원님 몰에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 용도로 사용하는 앱은 21419 입니다.
따라서, 카카오 싱크 설정을 위해 앱 - 채널연결이 필요한 경우 앱 21419와 연결해야 합니다.

하지만 연결하고자 하시는 채널은 앱 963872와 연결된 상태 입니다.

회원님은 기존 채널과 앱을 그대로 사용해야 하지만 현재 채널이 다른 앱에 연결된 상황이기에 우선 다음 내용을 확인하신 뒤 추가 설명드리는 절차대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1. 영향도 분석을 위한 사전확인
  1. 채널 홈앤**이 이용중인 알림톡 딜러사로 채널과 연결된 앱을 변경해도 되는지 확인
  2. 회원님께서 채널 광고나 챗봇에서 회원번호(appUserId or ServiceUser ID)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
2. 앱 - 채널 연결

별다른 영향이 없는 경우 아래 절차대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1. 앱 21419에 사업자 번호 등록하여 비즈앱으로 전환 (채널의 사업자와 같아야 합니다.)
  2. 앱 21419 비즈니스 정보 심사
  3. 앱 21419의 오너 계정을 채널 관리자로 등록
  4. 앱 963872와 채널 연결 해제
    ㄴ 이 때, 채널의 개인정보 이용 플러그인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5. 앱 21419와 채널 연결
  6. 채널 개인정보 이용 플러그인 재설정

추가 문의드립니다.

  1. 챗봇 앱 계정에서 채널/biz 해지를 하고 다른 앱 계정으로 옮기더라도 카카오 채널에서 챗봇은 정상 이용 가능한가요?
  2. 동일한 고객일 경우, appUserId 는 앱 계정별로 다르게 생성되고, ServiceUserId는 앱 계정이 다르더라도 유일하고 동일한 정보로 생성되나요?
  3. 사용자 정보 요청 API를 통해서 달되는 ID appUserId 인가요? 아니면 ServeiceUderId 일까요?

안녕하세요.

카카오디벨로퍼스의 회원번호(Service User ID)는 앱과 사용자 계정 종속적인 값으로 챗봇에서 전달드리는 appUserId과 같은 값 입니다. 따라서, 앱을 변경하게되면 이 값도 기존과 다르게 전달됩니다.

추가 질문 1번사항에 대해서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챗봇 앱 계정에서 채널/biz 해지를 하고 다른 앱 계정으로 옮기더라도 카카오 채널에서 챗봇은 정상 이용 가능한가요?

챗봇에서 인증 블럭을 사용하고 계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