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하단과 같이 2개의 앱을 이용하고 있는데, 이번에 카카오 싱크 연동을 하려고 합니다.
카카오 싱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 채널 및 biz 설정이 필요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미 챗봇용 앱(ID : 963872)에서 등록하여 사용중에 있습니다.
A 앱 ID : 21419
Android / IOS / Web 설정
카카오로그인 설정ON
App/Web 카카오 로그인 이용
B 앱 ID : 963872
Biz / Channel 설정
카카오로그인 / 간편가입 설정ON
챗봇 이용
-
위의 2개 앱 모두 운영 서비스 사용중에 있는데, App/Web 카카오싱크는 어느 앱 ID에 적용하고,
어떠한 설정 처리가 필요한지 문의드립니다.
-
만약 통합이 필요하거나 가능하다면, 어떤 앱으로 통합하고 어떠한 처리 작업이 필요한지도 문의드립니다.( 서비스영향도 포함 )
-
B앱에 적용된 Biz를 A앱에도 동일한 정보로 등록하여 사용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앱 21419를 사용해야 합니다.
회원님 몰에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 용도로 사용하는 앱은 21419 입니다.
따라서, 카카오 싱크 설정을 위해 앱 - 채널연결이 필요한 경우 앱 21419와 연결해야 합니다.
하지만 연결하고자 하시는 채널은 앱 963872와 연결된 상태 입니다.
회원님은 기존 채널과 앱을 그대로 사용해야 하지만 현재 채널이 다른 앱에 연결된 상황이기에 우선 다음 내용을 확인하신 뒤 추가 설명드리는 절차대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1. 영향도 분석을 위한 사전확인
- 채널 홈앤**이 이용중인 알림톡 딜러사로 채널과 연결된 앱을 변경해도 되는지 확인
- 회원님께서 채널 광고나 챗봇에서 회원번호(appUserId or ServiceUser ID)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
2. 앱 - 채널 연결
별다른 영향이 없는 경우 아래 절차대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 앱 21419에 사업자 번호 등록하여 비즈앱으로 전환 (채널의 사업자와 같아야 합니다.)
- 앱 21419 비즈니스 정보 심사
- 앱 21419의 오너 계정을 채널 관리자로 등록
- 앱 963872와 채널 연결 해제
ㄴ 이 때, 채널의 개인정보 이용 플러그인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앱 21419와 채널 연결
- 채널 개인정보 이용 플러그인 재설정
안녕하세요.
카카오디벨로퍼스의 회원번호(Service User ID)는 앱과 사용자 계정 종속적인 값으로 챗봇에서 전달드리는 appUserId과 같은 값 입니다. 따라서, 앱을 변경하게되면 이 값도 기존과 다르게 전달됩니다.
추가 질문 1번사항에 대해서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 챗봇 앱 계정에서 채널/biz 해지를 하고 다른 앱 계정으로 옮기더라도 카카오 채널에서 챗봇은 정상 이용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