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798675
- 호스팅 사: 카페24
- 서비스 URL : afuse.kr
- 오류 내용 :
카카오로 로그인한 모든 회원의 연락처와 생일 정보가 기재되어 있지 않음
요청 사항
카카오로 로그인한 모든 회원 정보가 연락처와 생일이 기재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원인이 무엇인가요??
이전 회원가입항목에서 상세항목표시로 잘설정도 했고
문제될게 없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페24 고객지원입니다.
고객님
카카오 로그인의 경우 카카오 디벨로퍼(https://developers.kakao.com/)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생년월일 또는 전화번호 항목 자체가 사용안함으로 되어있으면 받을 수 없어,
이는 카카오에 문의 하시어 카카오 디벨로퍼 페이지에서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추가로 회원 가입 항목을 수집 설정했더라도 고객이 가입할 때
이렇게 답변주셨지만 첨부사진에서는 카페24에서 처리하는 내용입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카카오 싱크 로그인 한이력도 있어 지금 해지도 안됩니다
화면 캡쳐/영상
→ 카페24에서는 카카오 개발자 센터에서 문의를 하라고 하셔서 문의를 하였습니다.
카카오 답변 :
회원님 사이트로 부터 서비스측 약관동의 설정 동기화 이력은 확인되지만
말씀하신 개인정보 동의 항목 동기화 이력은 확인되지 않습니다.
카페24측에서 요청 이력이 오지 않아 동기화 되지 않은 케이스로 보입니다.
이렇게 상담 받은 사례가 있었습니다
그러면 질문1. 이렇게 요청드리고싶습니다.
카카오 디벨로퍼에서 설정하지 않고 카페24에서 카카오싱크라는 기능을 통해 로그인설정을 했을때
저처럼 개인정보동의 항목 동기화이력 문제가 있는경우 많나요??
아니면 특이 케이스인가요??
제가 운영하는 사업자가 2개인데 2개가 동일 사유로 확인이 되어서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카카오디벨로퍼에서 새로 생성하는방법으로 카페24에 세팅을 한다면 이게 가능할까요??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