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이메일가입자가 카카오 씽크로 로그인할 경우

기존 이메일 가입자가 카카오씽크 연동 후 카카오로 로그인하면서 카카오와 연동된 필수 수집항목이 수집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 신규로 카카오로 가입한 경우 : 휴대전화 번호 수집이 잘 되고 있음
  • 기존 이메일가입자가 다시 카카오로 시작하기로 한 경우 : 비즈채널 가입은 자동으로 되고 있지만 휴대전화 수집이 되고 있지 않음

기존 회원가입시 전화번호 수집이 없어 추가로 전화번호를 필수항목으로 설정 후에 이런 현황입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에 표시되는 ID 값 입니다.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ID 1149882 입니다

안녕하세요.

앱 1149882은 전화번호 항목 설정이 정상 등록되어 있으며 사용자 정보도 정상적으로 반환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필수 동의 항목 동의하지 않은 사용자에게는 다음번 카카오 로그인 시 해당 항목을 동의 받으며 이는 카카오 싱크 적용 전후와 무관하게 동작합니다.

전화번호 필수 동의 항목 설정한 디벨로퍼스 앱으로 부터 전화번호가 전달되지 않는 케이스는 카카오 로그인에 사용된 계정이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계정일 때 만 발생합니다.

정보가 누락되었다고 생각되시는 사용자의 회원번호를 절달해 주시면 좀 더 자세히 확인해 보도록하겠습니다.

정보가 누락된 회원의 회원번호는 어디에서 확인해야 할까요?

회원번호는 사용자 정보 가져오기 API로 전달되는 id 필드 값 입니다.

다만, 회원님 서비스의 경우 아임웹 사용하고 계시는 것으로 확인되고 전화번호가 정상적으로 전달되는 것으로 보아
휴대전화번호 수집이 누락되었다고 의심되는 고객님의 경우 실제로는 카카오톡 사용하고 있지 않는 계정으로 보입니다.

네, 아임웹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신규 카카오가입자는 정상적으로 휴대전화 번호가 수집되고 있으나
기존 이메일 가입자가 카카오 로그인으로 새로 등록시 (추가 동의과정 진행됨) 휴대전화 번호가 수집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사용자는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2건이 있었고 2건 모두 카카오톡 사용자입니다)

말씀주신 사용자를 특정하여 좀 더 자세히 확인 하려면 해당 사용자의 회원번호가 필요 합니다.
회원번호는 아임웹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시면 전달 받으실수 있는데요 이 정보를 제공해 주시면 사용자를 특정하여 좀 더 자세히 확인 가능하나 회원님 서비스로 전화번호는 정상 전달되고 있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회원번호가 사용자목록에서 확인 가능한 소셜로그인 번호일까요?
3764731956

혹시 아니라면 아임웹 문의후 다시 남기겠습니다

전달해주신 사용자는 10월 25일 서비스에 처음 연결 후
11월 28일 카카오 로그인 시 전화번호 항목 동의 하였으며 동의 후 사용자 정보 조회 시 전화번호가 정상적으로 전달되었습니다.

따라서, 정상적인 조회 및 정보 제공 이후의 문제로
번거로우시겠지만, 아임웹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네, 확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