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명의가 아닌 번호 사용시 카카오 싱크

카카오 싱크를 활용하여 로그인을 하고있습니다.

이번에,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한 기능을 추가하게되어, 카카오 싱크로 회원가입 후 별도로 pass 본인인증을 거칠 예정입니다.
이 부분에서 궁금한 내용은

간혹 사용하는 카카오톡 휴대폰 번호와 실제 사용하는 본인인증용 휴대폰 번호가 다른 경우가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수집한 자료에 의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카카오 싱크에서 가져오는 정보인 전화번호는 점유인증용이다.
  2. 따라서, pass 인증을 거쳤을 때 유저의 전화번호가 달라도 카카오싱크의 전화번호와 pass인증 전화번호는 별개다.
  3. 카카오 싱크에서 CI 필수로 받는걸로 설정하면 pass 본인 인증 서비스로 받은 CI와 카카오 로그인 CI 비교 가능하여 중복 가입을 막을 수 있다.

a유저가 카카오 명의는 010-1234-5678이고 pass 본인인증한 번호 010-1111-2222라고 가정하면

  • pass 인증 번호인 010-1111-2222로 회원 정보를 업데이트 할 수 있다 (자사에서 유저의 pass 정보를 받아서 처리)
  • 유저의 정보를 업데이트 하더라도 동일한 카카오 싱크 방식으로 로그인 할 수 있다.

이게 맞을까요? 카카오 전화번호와 실제 본인 명의 휴대폰 번호가 다르더라도 카카오 싱크 로그인은 가능하게 하고 싶어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에 표시되는 ID 값 입니다.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앱이 아니라 웹입니다!
웹 링크 전달 드립니다.

요약

이 텍스트는 숨겨집니다.

안녕하세요.

회원정보의 업데이트는 어떤 것을 말씀하시는건가요?
위 상황이 잘 이해되지 않아 문의 드립니다.

넵!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유저]
실제 본인명의 휴대폰 번호 010-1111-2222
카카오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 010-1234-5678 (본인 명의가 아님, ex. 부모님 번호 등)

[상황]
우선 유저가 최초 카카오싱크로 회원가입했을 때 저희 db에 저장되는 전화번호는 010-1234-5678입니다.
해당 유저가 저희의 pass 휴대폰 본인인증을 했을 경우에, (010-1111-2222로 본인인증) 해당 정보도 저희 db에 쌓이게 됩니다.
이 경우 유저의 회원 정보를 pass 정보(010-1111-2222)로 업데이트하더라도 카카오싱크로 로그인이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회원님 서비스에서 사용자 정보 변경은 불가 합니다.
따라서 회원님 DB상에서만 전화번호를 변경하시는 것인데요
이러한 변경은 카카오 로그인 가능 여부와 무관합니다.

회원님 서비스의 회원체계에서 전화번호를 본인인증에 사용된 전화번호로 관리하고자 하신다면 그렇게 구현하시면되며 카카오에서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카카오에서 전달되는 전화번호는 카카오톡 사용을 위한 점유인증된 번호이며 본인인증에 사용된 전화번호를 의미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