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REST API | Kakao Developers REST API 이 문서를 보고 api 연동 하고있습니다.
- 고객 관리: 고객 파일 보기
- 고객 관리: 사용자 추가하기
- 고객 관리: 사용자 삭제하기
모두 완료했는데요, 한가지 궁금한게 있어 문의드립니다.
- 고객파일 생성 후에 한 번에 2,000명 이하의 고객정보를 업로드할 수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고객파일에 추가할 수 있는 고객의 수는 제한이 없나요?
예를들어 100000명의 고객이 있고 한개의 파일에 사용자를 추가한다고 했을때,
2000명씩 50번 사용자추가 api 호출을 해도 될지 궁금합니다.~
-
그리고 사용자 삭제하는 api 에 user_ids 갯수는 제한 없는지 궁금합니다.
-
고객파일 sample.csv 파일에 보니까 이름칼럼이 있는데, 이름은 조건을 걸지 못하는데 왜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
예제를 따라서 스키마를 등록하고, 사용자 등록을 다음과 같이 했는데요,
“schema”:{
“아이디” : “string”,
“생년월일”:“string”,
“성별”:“string”
}
“users”:[
{
“id”: “01012341323”, ==> 이건 예시입니다.
“field” : {
“생년월일”: “1992-10-21”,
“성별”: “F”
}
}
]
그룹 생성시 성별의 조건 필터링이 아무도 걸리지 않습니다.
성별은 꼭 ‘남/여’ 입력해야하는건가요?
가이드(카카오톡채널 관리자센터) 에는 가능하다고 적혀있긴 합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에 표시되는 ID 값 입니다.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확인감사합니다~ 4번 질문을 추가했는데요! 확인한번만 부탁드려요~
tim.l
6
네, 첫번째 컬럼은 키값이여야하는데요.
가이드
“2. 고객파일 준비하기” 2) 1열에 앱유저아이디 또는 전화번호를 택일하여 입력해주세요.
내용과 같이
컬럼명을 앱유저아이디 또는 전화번호로 설정해보시겠어요?
아 질문이 잘못 전달 된 것 같은데요,
추가적인 질문을 드리면 고객파일 등록 api 호출시 스키마를 다음과같이 정의했습니다.
- 사용자추가 api 를 호출할때 성별에 F 혹은 M 으로 넣었습니다. 그런데 그룹생성시 조건을 만족하는 사용자 수가 없습니다.ㅜㅜ
제가 문서를 읽어본다고 읽었는데도 잘 안돼는부분이 있네요 ㅜㅜ
확인부탁드립니다!!
tim.l
8
안녕하세요.
채널 고객파일등록은 채널에 벨리데이션을 어떻게 처리 했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라
기본적인 알려진내용 외에는 저희도 문의를 하거나 재현 해봐야하는데요.
아래 예제와 같이 샘플 파일로 컬럼과 값 테스트 먼저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카카오톡채널 관리자센터
성별의 value 는 남, 여로 해보시고
상품코드로 1101 등록하고 해보니 잘되네요.
한번 동일하게 해보시겠어요?
아 네네! 남/여 로 했을때는 잘 되는거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문서에는 M/F로 해도 된다고 되있어서 문의드렸습니다!
tim.l
10
M,F로 입력해도 콤보박스에는 남, 여만 표시되는 군요.
요건은 채널에 제보해두도록 하겠습니다.!!
tim.l
12
안녕하세요. 채널 관련 부서에 내용 전달하기는 했는데요. 아직 피드백은 받지 못했어요.
진행상황 확인 요청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별의 value 는 남, 여로 해보시고
상품코드로 1101 등록하고 진행 해보셨을까요?
추가 질문하나 더 있는데요~
users에 한개를 넣고 고객추가 api 를 호출했을때 request_count, success_count 가 모두 0으로 나오는 경우는 왜그럴까요?
{
“file_id”: 79624,
“request_count”: 0,
“success_count”: 0
}
tim.l
15
안녕하세요.
데브톡에서는 API 호출과 기본적인 설정에 관해 안내 드리고 있는데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실제 업로드 하신 내용에 접근 권한은 없습니다.
request_count, success_count 가 모두 0으로 나오는 경우는
파일이 형식에 맞지 않거나, 키값이 올바르지 않은 경우등 여러 상황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부분은 채널 관리자 고객센터에 문의 하셔서 유관 부서가 확인 해주셔야합니다.
참고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