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앱으로 카카오모먼트 계정은 질의할 수 없나요?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한걸음컴퍼니
  • **APP 이름(ID): 1158519
  • **문의 내용: 앱권한신청 중 비즈니스 정보가 심사반려되어 테스트 앱으로 테스트 중입니다.
    테스트 앱은 1158519 이며, 카카오키워드의 광고계정은 질의가 되는 것으로 확인하였는데요,
    카카오모먼트 광고계정은 가져올 수 없는것인가요??
    비즈니스 인증 > 접근권한에 카카오모먼트 항목은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API는 권한이 존재하는 앱으로만 호출할 수 있습니다. 즉 테스트 앱에 대해서도 권한이 필요합니다.
카카오 키워드광고는 별도 권한 신청 없이 사용 가능하여 해당 앱으로 호출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를 사용하시려면 사용 권한 신청 방법을 확인하여 권한 신청 부탁드립니다.

안내 주신대로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했습니다。
앱권한신청에서 비활성화로 나오는데, 사유가 있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1. [애플리케이션 등록]

  2. 비즈 앱 전환
    스크린샷 2024-11-13 120548

  3. [로그인] > [카카오계정 ID] > [계정 설정] > [본인인증]에서 앱 소유자의 카카오계정 본인인증 완료

  4. [내 애플리케이션] > [앱 권한 신청]에서 [사용 권한 신청]

안녕하세요,

앞서 테스트 앱에 대해서도 카카오모먼트 API 권한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렸는데, 잘못된 내용으로 정정합니다.
디벨로퍼스 테스트 앱에 대해서는 카카오모먼트 권한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심사 신청 조건에 맞지 않는 경우(테스트 앱, 신청 자격 확인 필요, 운영 권한 불충분 등) 신청 버튼이 비활성화됩니다.

따라서 실제 활용하실 앱으로 심사 승인 받으신 후 카카오모먼트 권한 신청 부탁드립니다.

혼란을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