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 호출 오류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톡 메시지를 전송하여 메시지에 포함된 버튼 클릭시 url을 호출하였을 때,
인앱브라우저에서 "불러오기 중"만 표시될 뿐 호출이 되지 않습니다.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하면 정상적으로 호출이 됩니다.

확인 요청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관련 설정과 SDK, API에 관한 기능적인 안내하고있습니다.
알림톡은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아니라 내용을 알지 못하는데요.

계약하신 딜러사나 카카오톡 채널 비즈메시지 고객센터에 문의 해보시겠어요?

Kakao Customer Service

우선 답변해주신대로 알림톡에 문의해보겠습니다.

새로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정상적으로 인앱브라우저에서 조회되던 것이 인앱브라우저에서 실행되지 않아 문의드렸었습니다.

먼저 알림톡 확인 후 다시 문의드리겟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 또한 카카오톡의 기능이므로 데브톡에서 제어할 권한은 없습니다.
인앱브라우저의 문제인 경우 카카오톡 고객센터 에 문의하셔야합니다.
( 문의하실때, 해당 개발팀이 접수 받을 수 있도록 “개선, 제안” 분류로 접수해주세요. )


위와 별개로
재현 가능한 URL 과 관련 화면 캡쳐 해주시면 저도 어떤 상황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1. 수신받은 카카오톡 메시지
  2. 배송서비스 설문하기 버튼 클릭시, 인앱브라우저 호출
  3. “불러오는 중” 무한로딩
  4. 세번째 사진은 인앱브라우저에서 다른브라우저로 열기로 실행시 정상적으로 화면 열림.

일반 채팅 인앱브라우저와 채널 채팅 인앱브라우저 모두 아래와 같이 해당 주소 진입 잘되는데요.
알림톡에서 버튼 URL 설정이 잘못된 것은 아닐까요? 인코딩이 잘못되었다던지…

테스트하신 기기로
카카오톡 채팅에 해당 URL 입력하시고 접속 해보시겠어요?

버튼 클릭시 http로 인앱 실행.
다른 브라우저 실행시 http 에서 https로 리다이렉트 정상적으로 처리

인앱브라우저에서 http에서 https로 리다이렉트가 안됩니다.

카카오톡 데브 문의사항들 중에서도 https가 인앱에서 httpss로 호출된다는 등 정상적으로 안된다고 하던데
인앱에서 리다이렉트가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 요청드리겠습니다.

사진1(http) 선택시, 사진2처럼 주소란에 공란으로 표시됨.
혹시나 해서 주소란에 http 주소를 입력하면 https로 정상적으로 리다이렉트 되어 화면이 보임.

https로 버튼 URL 등록 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반드시 리다이렉트 해야할 이유가 있으시다면, 위에 안내드린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개선 제안 부탁드려요.

I didn’t want to get involved in this topic because the dear moderator had given the necessary answers. But there is one thing I’m curious about. Why don’t you force HTTPS redirection? I don’t recommend using HTTP.

Can you send me the code you use to redirect from http to https? I’d like to review it. Because I also redirect from http to https in some areas and I don’t have this problem.

1개의 좋아요

@Emre_A

보통의 인앱브라우저는 기본 브라우저와 달리 강제 https 리디렉션을 하지 않습니다.
의도치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이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라인메신저 등 모두 지원하지 않습니다.
URL설정하는 관리자가 정확한 URL을 설정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mingyu91
카카오톡에 제보하셔서 카카오톡이 개선된다하더라도 최신버전만 리디렉션되므로
결과적으로 서비스측에서 정확한 주소를 등록하시는게 맞아보입니다.

검토 부탁드려요.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