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771229
- 호스팅 사:
- 서비스 URL : https://app.modusign.co.kr/
- 오류 내용 :
알림톡을 통해 서명 완료 이후 카카오로 가입하기 진행 (카카오 로그인 → 모두싸인 서비스로 리다이렉트)
인앱 브라우저에서 간헐적으로 앱서비스로 리다이렉션 되었을 때 네트워크 오류로 보이는 로그가 다수 존재합니다.
프론트엔드 서비스는 Vite를 이용하는데, Dynamic Import 하는 과정에서 오류 로그가 다수 보이고 있습니다.( “Unable to Preload CSS”)
또한 리다이렉트 직후 일반 XMLHttpRequest 요청에 대한 오류 로그로 아래 이미지와 같이 status_code가 0으로 네트워크 오류로 추정되는 로그가 보입니다.
아래 타임라인은 로그인 하는 과정으로 추정되는 로그이며 빨간색 점이 해당 로그가 발생한 시점입니다. (카카오 로그인 이후 리다이렉트 url로 리다이렉트 된 시점)
정리하면 :
모두싸인 앱 서비스 → 카카오 로그인 페이지 → (302 Redirect) → 모두싸인 앱 서비스 (간헐적으로 HTMLLinkElement or XMLHttpReuqest error 이벤트 발생)
위 내용과 연관되어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 카카오 인앱 브라우저 디버깅 방법
- 이 문제가 https://bugs.webkit.org/show_bug.cgi?id=98838 이 이슈인지 그게 아니라면 해결을 위해서 어떤 설정을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