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24 연동된 카카오싱크를 해지하고싶습니다!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 호스팅 사:카페 24
    • 서비스 URL : https://jmcoffeestore.cafe24.com/disp/admin/shop1/Member/Oauth2KakaobusinessKakaosync
    • 오류 내용 : 카페 24에서 사업자변경으로 인해 기존 싱크를 해지하고 새로운 사업자로 변경된 싱크를 연결하려고 하는데 기존의 싱크를 사용안함 처리하면
      연동된 회원이 있는 로그인 수단은 기존 설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라고 알람이 뜨고 해지가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카페 24로 문의하니 관련해지는 카카오톡 측에서 해결해야 한다고 하여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페24에서 카카오 로그인 사용안함으로 저장하면
“연동된 회원이 있는 로그인 수단은 기존 설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와 같은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최근 변경된 것 같은데요.

(1) 카페24의 안내와 같이 운영하시는 서비스에 카카오 로그인으로 가입한 173 개의 계정을 모두 탈퇴 처리하고
카카오 로그인 사용안함 저장후, 다시 새로운 디벨로퍼스앱 설정하시거나

(2) 현재 사이트에 연동된 977260(제이엠커피로스터스|JM커피몰) 디벨로퍼스앱의 사업자 정보를 변경하시고 현재 설정 그대로 사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비즈니스 : [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에서 수정] 버튼으로 진입하여 사업자 정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144명을 탈퇴처리가 되었는데 나머지 인원은 홈페이지에서 찾을수 없는상황입니다 ㅜㅜ 카카오 회원을 다로 찾거나 강제로 끊어내는 방법은 없을가요?

현재 144명을 탈퇴 처리했다면,
“연동된 회원이 있는 로그인 수단은 기존 설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를 해소한 상황으로 보이는데요.

카페24에서 어떤 기준으로 연동된 회원을 판단하는지 제가 알지 못하는데요.

혹시, 몰라서 테스트용 카페24 사이트에서

(1) 디벨로퍼스앱과 카페24 연동을 비활성화도 해보고
(2) 카카오 로그인으로 가입한회원을 Unlink 처리 해봤지만, 여전히 해당 에러 메시지 표시되네요.

카페 24에서 카카오측에 어떤 요청을 하라고 하셨는지 확인 해주시면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