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 호출시 카탈로그 에러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소재보기 api 호출하는 중에 하기와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msg”:“KakaoMomentException”,“code”:-813,“extras”:{“detailCode”:51621,“detailMsg”:“해당 카탈로그의 권한이 없습니다.\n카탈로그 관리에서 내 카탈로그 정보를 확인하세요.”}}

소재 ID : 25059487
adAccountId: 252997

동일한 광고주에서 토큰에 따라서 해당 에러가 발생할 수 있을까요 ?
카탈로그에서 권한을 주면 해당 adAccountId 전체에 권한 적용되는 것인지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광고계정의 마스터/멤버일 경우
카탈로그의 마스터/멤버가 아니더라도 (카탈로그에 대한 권한이 존재하지 않더라도)
카탈로그를 활용한 소재 조회가 가능합니다.

즉 adAccountId 252997의 마스터/멤버일 경우
소재ID 25059487에 연동한 카탈로그에 대한 권한이 없더라도
소재보기 API 호출 시 정상 응답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51621 카탈로그의 권한 없음 에러가 응답되면 안 되는 케이스이므로
에러 응답 받으실 때 활용하신 토큰 발급 받은 카카오디벨로퍼스 계정 정보를 따로 메시지로 공유해주시면 추가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코멘트의 프로필 클릭 시 ‘메시지’ 버튼 클릭하시면 따로 개인 메시지 전송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