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오류 무엇이 문제인가요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 호스팅 사: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앱관련 문의는 아니구요

  • 사업자등록증상의 업체명 : 뮤오웨어
  • 사업자등록번호 : 4991002755
  • 비즈 앱 ID : muowear
  • 비즈니스 채널명 : 뮤오웨어
  • 호스팅사 사용여부 및 호스팅사 명 : 호스팅사 아임웹 이용중

:arrow_forward:문의내용 : 카카오에 문의했는데 카카오싱크에 재문의 하라는 답변을 받아 재문의 드렸더니 또 데브톡으로 재문의 하라는 답변을 받아 문의 남깁니다

현재 아임웹으로 제작된 저희사이트에 카카오연동 로그인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제가 직접 테스트하여 구매까지 했을때는 별 문제 없어서 그대로 진행을 했는데
상점 오픈을 한 뒤 제 지인분들과 고객분들께 한번씩 카카오로그인을 하여 구매가 안된다고 문의가 몇번 들어옵니다
카카오로그인 까지는 되는데 카카오로그인을 하여 주문을 하면 로그인정보랑 주문자가 일치하지 않다는 문구와 함께 계속
로그아웃이 되거나 이전페이지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일반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구매하면 정상구매 됩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알고싶습니다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
(설정하기 | Kakao Developers 설정하기)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임웹을 비롯한 전자 상거래 솔루션에서 카카오 로그인 시,
이용자 동의를 받아 카카오로 부터 전달받은 고객정보를 쇼핑몰 솔루션에 저장하게 됩니다.

이후, 카카오 로그인을 하게되면 쇼핑몰 솔루션이 카카오로부터 조회한 정보와 쇼핑몰 솔루션에 저장된 고객정보를 비교하여 로그인 하게됩니다.

카카오 로그인이 성공했다는 것은 쇼핑몰 솔루션에 고객정보에 로그인 했다는 의미이고
주문중 쇼핑몰 솔루션에서 또한번 비교하다 주문자 불일치 오류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에서는 "주문자가 일치하지 않다는 문구"를 출력하지 않습니다.

즉, 비교하는 주체는 쇼핑몰 솔루션이며 카카오에서는 카카오측에 저장된 정보만 전달합니다.

에러 문구를 캡쳐하셔서 아임웹측에 문의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쇼핑몰 솔루션에서 카카오로그인 관련 문제 발생 시 바로 데브톡으로 문의주시면 어떤 상황인지 확인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