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505567
- 호스팅 사: 가비아
- 서비스 URL : https://semoram.com/
- 오류 내용 :
1.위에 앱은 카카오싱크가 적용된 상태인건가요?
2.이전 닉네임, 이메일 권한에서 최근에 추가로 이름, 전화번호 필수 동의 권한을 얻었습니다.
→ 기존 회원들에게 이름, 전화번호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1.위에 앱은 카카오싱크가 적용된 상태인건가요?
2.이전 닉네임, 이메일 권한에서 최근에 추가로 이름, 전화번호 필수 동의 권한을 얻었습니다.
→ 기존 회원들에게 이름, 전화번호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간편 가입 사용여부를 활성화 하지 않으신다면 기존 카카오로그인과 동일한 상태가 됩니다.
카카오싱크는 간편 가입을 ON 으로 변경해주시면 비즈앱에 바로 적용됩니다.
[필수]동의항목을 추가한 경우, 추가 이후 시점에 카카오 로그인한 기존고객은 해당 동의항목에 동의받기 위한 동의창이 표시됩니다.
-사용자의 계정정보에 이름 정보가 없는 경우, 동의항목에 노출되지 않고 실제 값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계정에 이름정보가 없더라도 반드시 전달받고자 하신다면 “카카오 계정으로 정보 수집 후 제공” 옵션을 활성화 하시면 카카오가 수집 후, 전달해 드립니다.
-카카오계정(전화번호) 항목은 사용자 카카오계정에 연결된 카카오톡의 전화번호입니다.
때문에, 사용자의 계정이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계정이 아니라면 사용자 동의여부와 관계없이 전화번호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위 2번 답변에 추가 질문 남깁니다.
현재 서비스에서 로그인의 유일한 방법이 ‘카카오로그인’ 입니다.(닉네임, 이메일 정보만 필수)
위 상황에서 필수 동의항목을 추가(이름, 전화번호)하면, 이전에 로그인한 사용자들의 이름과 전화번호 정보를 못 받을 상황이 있을까요?
-사용자의 계정정보에 이름 정보가 없는 경우, 동의항목에 노출되지 않고 실제 값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계정에 이름정보가 없더라도 반드시 전달받고자 하신다면 “카카오 계정으로 정보 수집 후 제공” 옵션을 활성화 하시면 카카오가 수집 후, 전달해 드립니다.
-카카오계정(전화번호) 항목은 사용자 카카오계정에 연결된 카카오톡의 전화번호입니다.
때문에, 사용자의 계정이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계정이 아니라면 사용자 동의여부와 관계없이 전화번호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필수"항목으로 변경시
말씀드린것과 같이 "이름"항목은 정보가 없을 시 “카카오 계정으로 정보 수집 후 제공” 옵션설정으로 수집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계정(전화번호) 동의항목은 수집 후 제공 설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화번호는 카카오계정에 연결된 카카오톡에서 가져오며,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카카오계정인 경우에는 전화번호를 확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전화번호가 필수 동의항목으로 설정돼 있음에도 값이 비어 있는 사용자가 있다면, 해당 사용자는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아 카카오에서 전화번호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입니다. 이 때는 자체적으로 전화번호를 수집 및 저장하여야 합니다.
기존에 닉네임, 이메일 필수 동의 항목에서
최근에 ‘이름, 전화번호’ 권한을 필수 동의로 추가했습니다.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을 하니 첨부한 사진처럼 새로 추가한 2가지 필수 항목(이름, 전화번호)만 목록에 나오는데 정상적인 프로세스 인가요?
현재 서비스에 연결된 사용자는 최초 로그인 때, 해당 항목에 모두 동의 하여 보이지 않습니다.
동의한 동의 항목은 선택, 필수 조건과 상관없이 재 동의 받을 필요가 없기에 다시 노출되지 않습니다.
[동의항목을 추가했습니다]
-이전 : 닉네임, 이메일
-현재 : 이름, 전화번호, 닉네임, 이메일
=
-상황 : 액세스/리프레시 토큰 만료로 기존 사용자 모두가 로그아웃을 한 상황입니다.
-질문 :
1)이전 사용자들이 다시 로그인할 때 카카오 동의화면을 무조건 볼 수 있는 건가요? 저희 팀원들이 테스트할 때 동의화면이 나오는 사람이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는 것 같아서요.
2)만약 동의 항목을 보지 않고 로그인했다면 필수항목에 추가한 이름,전화번호 항목은 별도로 추가해야 하는 걸까요?
이전 사용자들이 다시 로그인할 때 카카오 동의화면을 무조건 볼 수 있는 건가요? 저희 팀원들이 테스트할 때 동의화면이 나오는 사람이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는 것 같아서요.
동의후, 액세스 토큰 발급 및 사용자 정보 조회 했다면 이후 더이상 동의화면 표시되지 않습니다.
만약 동의 항목을 보지 않고 로그인했다면 필수항목에 추가한 이름,전화번호 항목은 별도로 추가해야 하는 걸까요?
동의화면은 최초 1회 반드시 표시되며,
별도 설정 제한 했거나 설정 변경하기전에 로그인 했다면
이름,전화번호 항목이 [필수]로 추가 되었을때만 로그인 시, 동의창이 다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