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비즈니스채널과 기존 애플리케이션 싱크

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에 관련하여 질문이 있습니다.

사업방향으로 인해 비즈니스채널을 새롭게 개설하였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비즈니스채널과 연결되어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있는데 애플리케이션 자체에서는 앱아이콘과 앱이름을 수정할수 있는걸로 보여지는데요

  1. 기존 비즈니스채널과 연결되어있는 애플리케이션 아이콘과 이름을 수정하면 기존 비즈니스채널에 어떤 영향이 있을까요?

  2. 영향이 없다면 아이콘과 이름을 수정하고 새로 개설한 비즈니스 채널과 연결하여 사용해도 될까요? 아니면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해서 연결해야될까요?

안녕하세요 :slight_smile:

  1. 사이트에 등록되어있는 디벨로퍼스 앱 (회사명/아이콘) 변경 시 채널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2. 기존 비즈니스채널 - 기존 비즈앱은 연결 유지하고 기존 비즈앱에 채널을 연결을 말씀하시는 걸까요? 맞다면 가능합니다. 한개의 비즈앱에는 여러개의 채널이 연결 가능합니다.
    현재 연결되어있는 채널을 계속 사용하실 예정이실까요?아니면 채널 자체를 새로 개설하여 연결끊기 하고 재 연결을 원하시는걸까요?

디벨로퍼스 앱을 따로 개설하신다면 기존앱에 앱 추가가 아닌 새로운 앱을 만들어서 새로 연결하신다고 생각해주셔야합니다.
디벨로퍼스앱을 교체하시면 같은 이용자라도 전달되는 앱유저ID가 달라집니다. 기존고객이 로그인 못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답변감사합니다.

알림톡 서비스 이용중인데 전송되는 알림톡에 표시되는 채널을 변경해야되는 상황이라서요.

그래서 비즈니스채널을 추가로 개설하고 기존 비즈앱이랑 연결 하려고하는데, 기존 비즈앱의 (회사명/아이콘)을
새로 개설하는 비즈니스 채널에 맞춰서 변경해도 비즈앱이랑 연결된 다른 비즈니스채널은 알림톡과 관련하여 영향이 없다는 말씀이실까요?

디벨로퍼스 앱의 정보 변경이 채널 친구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기존에 사용하시던 알림톡 발송에 영향은 없겠지만, 알림톡에 표시되는 채널을 변경시에는 앱과 기존 채널의 연결을 끊게된다면 사용하시는 딜러사를 통해 알림톡/상담톡 및 비즈플러그인 설정을 다시 하셔야 하며 그 동안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하여 해당 부분은 알림톡 고객센터나 계약하신 딜러사에 문의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즈메시지 문의하기 | kakao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