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메세지 전송 응답 오류 확인 요청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F&F
  • **APP 이름(ID):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개인화 메세지 전송 관련
파라미터 부분 질문드립니다.

개인화 메세지 발송을 전송하고자
아래와 같은 형태로 메세지 전송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curl -X POST "https://apis.moment.kakao.com/openapi/v4/messages/creatives/${creative_id}/sendPersonalMessage" \
-H "Authorization: Bearer ${access_token}" \
-H "adAccountId: ${accountId}" \
-H "Content-Type: application/json" \
-d '{
   "messageSerialNumber": "20240910-${creative_id}-122420126_woRayWTQ",
   "receiverType": "PHONE_NUMBER",
   "receiverKey": ${phone_number},
   "variables": {
               "user_name1": "테스트",
               "product_name1" : "베이직 워싱 언스트럭쳐 볼캡",
               "image_url1" : "https://static-resource.mlb-korea.com/cdn-cgi/image/q=75,w=392,format=auto,fit=contain,onerror=redirect/images/goods/ec/M24N3ACPVV14N50NYS/thnail/1D6A00C581AA4E25A581066C2DFA29B1.jpg",
               "price1" : 39000
               "sale_price1" : 39000
               "mobile_url1", "https://www.mlb-korea.com/product-detail/3ACPVV14N-50NYS?recopick=45&product_type=R",
               "product_name2" : "커브 러너 뉴욕 앙키스",
               "image_url2" : "https://static-resource.mlb-korea.com/cdn-cgi/image/q=75,w=392,format=auto,fit=contain,onerror=redirect/images/goods/ec/M24N3ARNSPL4N50WHS/thnail/A782472CB7334A59BD8A496E5F700EB8.png",
               "price2" : 139000
               "sale_price2" : 139000
               "mobile_url2", "https://www.mlb-korea.com/product-detail/3ARNSPL4N-50WHS?recopick=45&product_type=R",
               }
   }'

아래와 같이 응답이 오고 있어
내역중에 어떤 항목이 잘못 셋팅된건지 구분하기 어려워
확인 요청드리고자 연락드립니다.

{"msg":"KakaoMomentException","code":-813,"extras":{"detailCode":90001,"detailMsg":"잘못된 요청입니다. [name : null, value : null]"}}

@wp_teamaccess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해당 소재 번호 전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소재번호는 26503464 입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wp_teamaccess
첨부주신 request body를 보면 콤마(,)와 콜론( : ) 위치가 이상한데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

아래처럼 되어야하지 않을까요?
{
“user_name1”: “테스트”,
“product_name1”: “베이직 워싱 언스트럭쳐 볼캡”,
“image_url1”: “https://static-resource.mlb-korea.com/cdn-cgi/image/q=75,w=392,format=auto,fit=contain,onerror=redirect/images/goods/ec/M24N3ACPVV14N50NYS/thnail/1D6A00C581AA4E25A581066C2DFA29B1.jpg”,
“price1”: 39000,
“sale_price1”: 39000,
“mobile_url1”: “https://www.mlb-korea.com/product-detail/3ACPVV14N-50NYS?recopick=45&product_type=R”,
“product_name2”: “커브 러너 뉴욕 앙키스”,
“image_url2”: “https://static-resource.mlb-korea.com/cdn-cgi/image/q=75,w=392,format=auto,fit=contain,onerror=redirect/images/goods/ec/M24N3ARNSPL4N50WHS/thnail/A782472CB7334A59BD8A496E5F700EB8.png”,
“price2”: 139000,
“sale_price2”: 139000,
“mobile_url2”: “https://www.mlb-korea.com/product-detail/3ARNSPL4N-50WHS?recopick=45&product_type=R
}

통신테스트를 위해 수기로 적다가 오탈자가 났던것 같습니다.
확인 감사합니다.

더불어 추가 문의드리고 싶은 내역이 있는데요
{"detailCode":75707,"detailMsg":"개인화메시지로 업로드한 이미지 주소를 입력하세요."}
라는 응답값이 오는데

혹시 image_url1 로 전달하는 이미지는 자사몰에서 사용하는 url 값이 아닌
카카오 모먼트에 별도 등록 후 url을 취득해야 하는지

아니면 누락된 이미지 주소 항목이 있을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p_teamaccess

네 맞습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moment/personalized-msg#upload-image
위 API 통해서 모먼트에 등록된 이미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이미지 업로드 후 마저 테스트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업로드 관련하여 추가문의 사항이 있습니다.

응답 이미지 URL은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등록한 이미지는 카카오 시스템 사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라고 표기 되어 있어서

저희가 카카오 모먼트를 통해 발송하고자 하는 메세지에서
전송시 사용하는 이미지가 사용자에 따라 가변적이라
매 발송시 마다 업로드 후 전송 후 url로 전송해야 할것 같은데

이렇게 되면 중복되는 이미지가 많이 올라갈수도 있을듯 싶어서
이부분은 무리가 없을지도 궁금합니다.

@wp_teamaccess

네 중복으로 업로드 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