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환경
디벨로퍼스 앱ID 763170
안녕하세요. 카카오 로그인 이후 /v2/user/me API 에서 조회한 회원번호(Service User ID) 대한 문의입니다.
저희는 /v2/user/me API 에서 조회한 회원번호(Service User ID)로 서비스를 운영중인데요.
아주 가끔 /v2/user/me API 에서 조회한 회원번호(Service User ID)로 연동한것이 달라졌다는 민원이 있습니다.
예) 기존에는 회원번호 A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는데 한참 후에 접속해보니 기존 아이디에 이용했던것이 전부 없어졌다.
이런 케이스를 확인해보면 보통 새로운 카카오 아이디로 변경된 경우더라구요.
이러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을 추측해보았습니다만,
이 추측이 맞는지. 혹시 다른 가능성도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
카카오 계정 자체가 바뀜
ex) 카카오톡 가입 자체를 새로하는 경우 -
일부 문의에서 확인되는 2018년 9월 이전 생성 애플리케이션
> 애플리케이션이 언제 생성됐는지는 모르나 서비스 자체는 한참 후에 시작하여 영향이 없을거 같습니다. -
기기 변경
> 기기가 변경된다 하더라도 카카오 계정이 같다면 문제가 발생되지 않을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민원을 받았을 때 고객님께서 카카오 계정 자체를 새로 가입하셨는지, 기존 이용하시던 아이디는 어떻게 하셨는지… 한참전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이런 것들을 알아내기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어떤 일 때문에 회원번호(Service User ID) 가 변경됐는지 확실하게 이렇다 할만한 원인을 가이드라인으로 설명드리고자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