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연동 & 상담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웹사이트를 운영중입니다.
사이트에서는 오직 [카카오톡 간편가입]으로만 회원가입을 받고있어요.

가입시 이름, 연락처, 아이디 등을 받습니다.
모든 회원이 다 카카오톡으로 가입한 회원입니다.

저희 사이트에 가입한 회원이 저희 "카카오채널로 카톡 문의할 경우"에,
이 회원의 기본 정보(이름, 주문내역 등등)를 함께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저희 어드민에서나, 혹은 다른 외부 상담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코드를 심건 뭘하건
고객이 카톡으로 문의를 할경우, 그걸 응대하면서 동시에 저희사이트에 남아있는 이 고객 정보를 같이 볼 방법을 찾고있습니다.

어차피 99% 본인이 사용하는 카톡으로 회원가입을 했을테고, 문의를 하는 아이디도 같은 아이디일테니까요.
아직 코드를 심은건 아니고 저는 개발자가 아니라서 러프하게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앱 아이디는 601427 인데, 이 사이트가 오류가 많아서 이 사이트를 바탕으로 새로운 사이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아직 사이트가 완성되지않았어요.
정확하게 실행이 되는지 여부가 아니라,
이게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어떤 방법으로 가능한지 등을 여쭙고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앱 601427는 채널이 연결되어 있고, 해당 채널은 개인정보이용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플러그인에서 이름, 전화번호 1회성 제공동의 받고 계시다면 이 정보로 서비스 내 회원을 식별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외부 프로그램을 통하여 좀 더 자동화된 고객상담 서비스를 구축하고자 하신다면 “상담톡” 서비스를 고려해 보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는 이름, 전화번호 등의 정보동의를 받고있고 + 오직 카카오톡으로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고객이 카톡으로 문의를 했을때, 상담원이 고객 카톡과 & 저희 사이트에 저장된 고객의 잔여포인트, 주문내역 등 사이트에 저장된 정보들을 동시에 볼 수 있게 혹은 알 수 있게?] 연동하는것

= 이걸 어떤식으로 할 수 있는지,
구현하면 대략 어떤 화면? 이나 정보까지 알 수 있는지 등을 알수있는 페이지같은게 있을까요?
혹은 설명 부탁드립니다 ㅠㅠ 아무리 찾아봐도 레퍼런스가 없어서요…

채널 관리자 센터 개인정보플러그인으로 부터 확인 방법

개인정보 플러그인을 통해 고객의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를 확인하여 서비스측 시스템에서 확인하는 방법

상담톡을 이용한 서비스 시스템과 통합

서비스측 CMS시스템과 상담톡 시스템을 통합하여 사용자의 주문내역과 같은 서비스측 이용내역을 같이 조회 하도록 개발 가능
단, 상담톡 API는 공식 딜러사를 통해 제공되므로 자세한 사용문의는 딜러사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저건 카톡문의를 한 고객에게
따로 수동으로 연락처, 아이디, 이름을 받지 않아도 저희쪽에서 조회 가능한건가요?

(저희 사이트는 무조건 카톡간편가입으로만 회원 받습니다! 카톡 문의한 고객이 저희 사이트 회원이라면 사이트아이디와 카톡아이디가 일치할 확률이 높습니다)

카카오 로그인 하지 않아도 채널 친구 추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개인정보플러그인은 사용자 동의가 수반 되어야만 하며 서비스에서 임의 조회 불가 합니다.

회원님께서 원하시는 수준의 기능(메시지 발송자의 회원 식별)은 챗봇이나 상담톡에서만 가능합니다.

“카카오 로그인 하지 않아도 채널 친구 추가 가능합니다.”
카카오 계정이 없이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채널 친구 추가 가능하다는게 어떤말씀이신지요?
거의 대부분의 카톡 유저는 카톡 로그인이 되어있는 상태로 생활하지 않나요?;;;

아니면 무조건 로그인을 하도록 강제할수는 없는건가요?

자꾸 여쭤보는건
고객에게 뭔가 입력을 시키는 일 / 혹은 고객을 번거롭게 만드는일, 단계를 최대한 줄이고 싶어서 그렇습니다.

사이트에 가입하지 않은 사용자도 채널 친구 추가할 수 있으며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채팅 문의 주신 사용자가 서비스에 가입한 사용자로 가정할 수 없고, 때문에 사용자를 식별을 위한 개인정보플러그인 사용이 필요하며 이는 사용자 동의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결국 회원님께서 원하시는 기능(문의 주신 사용자의 회원식별)은 챗봇 또는 상담톡으로만 가능한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그럼 사이트에 가입한 회원이 로그인한 상태에서 문의하더라도 식별이 불가한지 (상담톡을 홈페이지에 심어서 고객이 그 상담톡으로 들어와서 상담할경우)

2."결국 회원님께서 원하시는 기능(문의 주신 사용자의 회원식별)은 챗봇 또는 상담톡으로만 가능한점 참고 부탁드립니다."이거는 고객에게 개인정보를 입력시킨뒤에 가능하다는 건가요? 계속 문의드린게 상담톡이고, 상담톡으로 식별 불가하다고하셨는데, 상담톡으로만 가능하다는게 어떤말씀이신지 모르겠어요 문외한이라 죄송합니다.ㅠㅠ

3.아까 사진으로 알려주신 [고객정보조회] 이건 “동의 없이” 가능한거고, 문의한 고객의 이름이나 연락처 등을 저희가 볼수있는건가요?

4.저희 사이트에 심는, 카카오톡 상담버튼을 그냥 동그란 작은 버튼 형태로 노출시킬순없나요(채널톡 버튼처럼.)? 설명페이지에 나와있는 직사각형은 너무 커요

앞서 답변 드린내용은 채널 관리자 센터에서 1:1 채팅에 대한 안내입니다.
채널 스토어팡은 상담톡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상담톡은 딜러사가 제공하는 다른 기능입니다.

사진은 개인정보이용플러그인(“회원님 채널에서 이미 사용중”)의 내용으로 사용자의 동의가 반드시 필요 합니다.

기본 제공되는 버튼 외 직접 구현하실 수도 있습니다.
회원님 서비스의 웹 개발자를 통해 진행 부탁드립니다.

1.아까 보여주신 사진은 상담톡 사용시에만 나오는 화면인거죠?
2.그럼 아까 보여주셨던 사진의 [고객정보조회] 버튼과, 정보조회 화면은 어떤 조건이 부합해야지 뜨는건가요?

3.마지막 댓글로 "고객 동의를 받아야한다"는 말씀은 처음 저희사이트 회원가입시, 정보 선택동의 했던걸로 퉁 치는건가요? 아니면 어떤식으로 동의를 또 받게되는건가요?

채널 관리자 센터 1:1 채팅입니다.
채널 스토어팡은 이미 개인정보이용 플러그인 사용중입니다.
채팅중 우측 상단 햄버거 메뉴 클릭 시 표시되는 “고객정보 조회” 기능 사용하면 즉시 채팅중인 사용자에게 동의 메뉴가 요청되고 사용자가 동의하게되면 첨부 이미지와 같이 확인 가능합니다.

이 것은 카카오 로그인 동의 화면과 다릅니다. 개인정보 1회 제공을 위한 별도 동의 과정입니다.

회원님 채널에 이미 기능 구현되어 있으므로
1:1 채팅하시어 실제 테스트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