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챗봇)에서 평상 시에는 인공지능 챗봇 기능을 지원하다가
사용자가 상담원과 상담을 원하는 경우 별도로 구축한 상담 서버로 이동해서
상담을 하도록 구현하고 싶습니다.
생각하고 있는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카카오톡 챗봇에 스킬 서버를 등록하고 폴백 블록만 활성화 하여 사용자의
모든 질문이 스킬 서버를 향하도록 합니다. - 사용자가 상담원 연결을 원하는 경우 스킬 서버에서
외부 링크 연결 가능한 버튼이 담긴 메시지를 발송합니다(또는 별도 블록 생성). - 사용자가 버튼을 누르면 외부 링크로 연결됩니다. 이 때 외부 링크는
카카오톡 인앱 브라우저에서 열립니다.
다음은 궁금한 점입니다.
- 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를 통해 외부링크로 연결되었을 때도 개인정보이용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나요? 아니면 카카오싱크를 활용하여 로그인 후 동의받도록 구현해야하나요? - 개인정보이용 플러그인을 사용하려면 어떤 절차를 준수해야 하나요?
가. 카카오톡 디벨로퍼스에서 어플리케이션 생성
나. 사업자번호 등록 후 비즈앱 전환 / 비즈니스 채널 연결 / 비즈플러그인 등록
다. 카카오톡 로그인 활성화 설정
라. 카카오톡 로그인 - 동의항목에서 필요한 항목 선택(닉네임 등) 후 심사 요청 / 앱 권한 신청
마. 외부 링크와 연동
(1) 메시지 API처럼 아예 상담원 연결 메시지 버튼에 리다이렉트가 가능한 url을 연결해도 될까요?
카카오계정{REST API
키}&redirect_uri=https://localhost:3000&response_type=code&scope=talk_message,friends
(2) 아니면 내 어플리케이션 - 앱 설정 - 플랫폼 - Web에 등록해야 할까요?
(3) 또는 RedirectURI에 상담 서버 url 등록 - 비즈니스 채널 - 챗봇 - 비즈 앱(외부 링크)이 연동되면 사용자가 접속했을 때 동일한 appUserID가
부여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