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이용 플러그인 관련 문의드립니다

카카오톡 채널(챗봇)에서 평상 시에는 인공지능 챗봇 기능을 지원하다가
사용자가 상담원과 상담을 원하는 경우 별도로 구축한 상담 서버로 이동해서
상담을 하도록 구현하고 싶습니다.

생각하고 있는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카카오톡 챗봇에 스킬 서버를 등록하고 폴백 블록만 활성화 하여 사용자의
    모든 질문이 스킬 서버를 향하도록 합니다.
  2. 사용자가 상담원 연결을 원하는 경우 스킬 서버에서
    외부 링크 연결 가능한 버튼이 담긴 메시지를 발송합니다(또는 별도 블록 생성).
  3. 사용자가 버튼을 누르면 외부 링크로 연결됩니다. 이 때 외부 링크는
    카카오톡 인앱 브라우저에서 열립니다.

다음은 궁금한 점입니다.

  1. 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를 통해 외부링크로 연결되었을 때도 개인정보이용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나요? 아니면 카카오싱크를 활용하여 로그인 후 동의받도록 구현해야하나요?
  2. 개인정보이용 플러그인을 사용하려면 어떤 절차를 준수해야 하나요?
    가. 카카오톡 디벨로퍼스에서 어플리케이션 생성
    나. 사업자번호 등록 후 비즈앱 전환 / 비즈니스 채널 연결 / 비즈플러그인 등록
    다. 카카오톡 로그인 활성화 설정
    라. 카카오톡 로그인 - 동의항목에서 필요한 항목 선택(닉네임 등) 후 심사 요청 / 앱 권한 신청
    마. 외부 링크와 연동
    (1) 메시지 API처럼 아예 상담원 연결 메시지 버튼에 리다이렉트가 가능한 url을 연결해도 될까요?
    카카오계정{REST API
    키}&redirect_uri=https://localhost:3000&response_type=code&scope=talk_message,friends
    (2) 아니면 내 어플리케이션 - 앱 설정 - 플랫폼 - Web에 등록해야 할까요?
    (3) 또는 RedirectURI에 상담 서버 url 등록
  3. 비즈니스 채널 - 챗봇 - 비즈 앱(외부 링크)이 연동되면 사용자가 접속했을 때 동일한 appUserID가
    부여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관련 설정과 API 를 안내하는터라
번거로우시겠지만. 챗봇관리자센터에 문의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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