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계정으로 카카오로그인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닉네임, 이메일 수집 중)
-이후 사업자로 신청을 했고, 동의항목에 추가로 '전화번호’를 받아서 알림톡을 보내려고 합니다.
-이전에 로그인한 회원들의 전화번호는 수집하지 못한 상태인데, 이들의 전화번호를 수집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개인계정으로 카카오로그인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닉네임, 이메일 수집 중)
-이후 사업자로 신청을 했고, 동의항목에 추가로 '전화번호’를 받아서 알림톡을 보내려고 합니다.
-이전에 로그인한 회원들의 전화번호는 수집하지 못한 상태인데, 이들의 전화번호를 수집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505567
입니다!
전화전호 동의항목 설정 권한은 운영하시는 서비스 회원가입에서 이미 입력 받아 가입하는 기능 있는 경우
또는
별도 회원가입이 없고 소셜로그인으로 가입만 제공하는 서비스에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확인하여 권한 부여됩니다.
이렇게 권한을 받아 전화번호 [필수] 동의항목 설정 했다는 전제로
(1) 동의 받지 않은 기존 회원은 설정 이후 최초 카카오로그인 시, 동의 받지 않은 전화번호 제공 동의를 위한 동의창이 표시됩니다.
(2) 이렇게 이전에 로그인한 회원들도 반드시 동의를 해야 정보 전달되며
동의하지 않은 회원의 전화번호를 수집할 방법은 없습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추가질문
1.네, 아래 상황으로 진행한다는 말씀이신 거죠?
1)변경 예정 : 전화번호 동의항목 ‘필수’ 설정을 추가 (이전에는 전화번호 동의 항목 아예 없었음)
2)상황 : 전화번호 동의가 없는 상태에서 카카오로그인 했던 회원이, 위1) 설정 후 다시 카카오 로그인을 시도함
3)결과 : 전화번호 ‘필수’ 동의항목 창이 보이고, 체크가 되어야 로그인을 할 수 있음
2.이미 로그인 상태의 회원은, 바뀐 설정 (필수 동의항목)을 보지 못하는 것 아닌가요?
기존의 모든 회원을 로그아웃 시킬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네, 맞습니다.
참고로, 카카오 계정에 전화번호가 없는 회원은 동의받을 정보가 없으므로 동의창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운영하시는 서비스에서 로그인 구현을 어떻게 하셨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로그인을 장기간 유지 시켜주는 기능을 구축하셨나요? 아니면, 네이티브앱으로 서비스하시는게 있나요?
일반적으로 세션타임아웃 시간에 맞춰 로그아웃되며 카카오 액세스 토큰은 앱키 종류에 따라 최대 8시간후 만료되니 별도 로그아웃처리는 필요 없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