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백 응답 에러에 따른 연결끊기 콜백 비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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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카카오디벨로퍼스] 콜백 응답 에러에 따른 연결끊기 콜백 비활성화 안내

안녕하세요. 카카오입니다.
카카오디벨로퍼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의 389781(BANILA FRUITS) 앱에서 연결끊기 콜백 응답 에러가 발생하여 안내드립니다.

연결 끊기 알림 설정은 비활성화 상태로 변경 예정이며, 콜백 수신 설정 확인 후 다시 활성화하여 사용 부탁드립니다.

  • 연결끊기 콜백 요청의 응답은 3초 이내로 200 OK 응답을 주셔야 합니다.

  • 자세한 응답 방식 구성은 아래 가이드 참고하셔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해당 내용을 어디에서 수정을 해야하는 것일까요 ?
현재 킵그로우 업체를 통해 1초 로그인/회원가입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연결 끊기 알림은 운영하시는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가 서비스 외부에서

(1) 카카오 계정을 탈퇴 했거나
(2) 카카오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운영하시는 서비스와 연결끊기한 경우

알려드리기 위해 서비스측 URL을 호출해드리는 기능입니다.

일반적으로 연결 끊기 알림을 수신 받은 서비스는 해당 이용자 탈퇴 처리와 연동 합니다.


다만, 카페24를 비롯한 전자 상거래 솔루션들은 해당 정보를 수신받는 기능이 없습니다.
킵그로우에서 등록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카카오 디벨로퍼스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 로그인] > [연결 끊기]에서 콜백 URL 등록한 경우만 알림이 전달됩니다.


기재하신 것과 같이 안내 메일을 받으신 이유는 [연결 끊기]에서 등록한 콜백 URL이 200 성공응답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고
킵그로우에서 연결끊기 수신을 위한 별도 기능 구축 하지 않았다면,

별도 조치하실 필요 없고, 비활성화된 상태 현재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