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메시지 발송 장애 문의(유효한 발신프로필(발신채널)을 찾을 수 없음)

안녕하세요.
개인화 메시지 발송 중 아래와 같이 장애가 발생하여 메시지 발송이 불가하여 해당 내용 확인 부탁 드립니다.

  • 사업자명: 다이티
  • APP 이름(ID): 에이스카운터(NHNDATA) (995241)
  • 문의 내용: 유효한 발신프로필(발신채널)을 찾을 수 없음 장애가 발생하여 메시지 발송이 안 되고 있어 해당 사항 확인 요청 드립니다.
  • 광고계정 : 코지마 개인화메시지 (683898)
  • requestId: 20240821-26114931-24951724231700275

해당 광고계정과 채널로 어제까지는 메시지 발송이 정상 진행되었고, 동일 광고계정으로 같은 시간대의 메시지 발송 api 요청 간에서는 해당 장애가 발생하지 않아 장애 메시지인 발신채널의 문제는 아닐 것으로 예상됩니다.

장애 내용

{
    "msg": "KakaoMomentException",
    "code": -813,
    "extras": {
        "detailCode": 75711,
        "detailMsg": "개인화메시지 발송 요청이 실패하였습니다.",
        "details": [
            {
                "id": None,
                "name": None,
                "description": "{"status":400,"detail":"유효한 발신프로필(발신채널)을 찾을 수 없음","error":{"code":"4104","detail":"INVALID_SENDER","location":"BZM_DIRECT_API"}}",
                "value": None
            }
        ]
    }
}

감사합니다.

본문에 문의 드린 발송 건 외에 동일한 장애 내용의 메시지 발송 장애가 추가 확인되어 댓글로 내용 추가 드립니다.

  • 광고계정: 집사공감 new 개인화메시지 (643559)
  • requestId: 20240822-26225654-24961724292009782

해당 채널의 메시지 발송 역시 어제까지는 해당 장애 없이 처리되었으므로 api response 상에서 확인되는 발신프로필의 문제는 아닌 것으로 보여 함께 확인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daniel_lee

내부 시스템 이슈로 인하여 유효성 검증이 실패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지금은 복구된 상황이며, 예기치 못한 시스템 이슈로 인해 업무에 불편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네 재전송 시도 후 정상 처리 되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빠르게 대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