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시,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api 활용해서 서비스 측 카카오 채널로 메시지를 전송하는것이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현재 서비스에서 유저에게만 알림톡을 발송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NHN Cloud Console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후 메시지 API 도 사용 가능합니다).
유저가 특정행동 (페이지 방문 or 특정 조건속에서 버튼 클릭했을때 등…) 했을때 서비스 측 채널로 메시지를 전송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알림톡 API를 통해 메시지 발송 가능합니다.
단, 유저 행동의 트래킹 및 판단은 서비스측에서만 직접 하실 수 있는 내용으로
이를 구현하시고 메시지 발송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쇼핑몰에서 주문을 하거나 필수 정보를 삭제하였을 때 이러한 특정행동을 캐치하고 안내하기 위한 메시지 발송은 서비스에서 직접 구현하실 내용입니다.
알림톡 api 이용해서 '서비스 측 카카오 채널’로 메시지를 전송하는것이 가능한가요? 그러면 수신자 전화번호에 어떤값을 넣어야하는걸까요?
서비스 측 채널이라함은 이 서비스를 제작한 제작자 (관리자)를 의미한것이었습니다. 특정 1명에게 발송하는 것이 아니라 채널로 메세지를 발송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 다르게 이해 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사용자가 친구 추가한 채널을 말씀하시는게 아닌 것 같습니다.
서비스 측 카카오 채널이라 하면 어떤 것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저희가 제작한 서비스에서 유저가 예약 신청을 하면 유저에게 알림톡이 나갑니다. 이때 ‘서비스 측 채널’ 이 유저에게 알림톡을 보내게 됩니다(유저가 채널을 추가하지 않아도 발송됩니다). 이것은 구현이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새롭게 구현하려고 하는것은 유저가 예약 신청을 했을때 ‘서비스 측 채널’ 에게도 알림톡을 보내는 기능입니다. 관리자가 여러명이다보니 모두에게 알림톡을 하나하나 보낼 수가 없어서 이 채널로 알림을 보내두면 이 채널의 관리자들이 모두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채널에 메시지 발송하는게 가능할까요?
사용자가 아닌 다수 관리자에게 메시지를 전달 하시고자 하는 것으로 이해 하였습니다.
아쉽게도, 특정 그룹/팀을 대상으로 메시지 발송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단, 알림톡의 경우 딜러사가 제공하기에 해당 딜러사에 사용가능한 기능이 있는지 딜러사에 문의해 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음 그러면 (일반 사용자가 아닌)채널로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은 없다는걸까요?
채널 관리자가 메시지를 받아보고 있는 경우가 있다고 전달 받아서 다시금 여쭤봅니다.
일반 유저가 채널 관리자에게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혹시 상담톡을 통해서 채널로 메세지를 보내는 방법은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상담톡의 경우 사용자가 “카카오톡 상담하기” 기능을 사용하여 채널과 채팅창을 열거나 직접 메시지를 전달한 경우에만 상담자 분배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상담톡도 딜러사를 통해 제공되는 기능으로 자세한 문의는 딜러사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따라서, 회원님이 원하시는 사용자의 특정 액션에 따라 특정 사용자들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은 수신 대상을 추려 발송 가능하도록 직접 구현 하셔야 할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