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기어때 컴퍼니의 안드로이드 개발자 강래민 입니다.
저희는 com.kakao.sdk:v2-user:2.18.0 을 활용중에 있습니다.
현재 저희는 아래의 플로우로 카카오 로그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isKakaoTalkLoginAvailable 을 통해 카카오톡앱을 활용 가능한 상태 인지 확인
2.1 활용 가능 : loginWithKakaoTalk 을 통해 카카오 로그인
2.2 활용 불가능 : loginWithKakaoAccount 을 통해 카카오 계정 로그인
이때, 기기가 아래의 조건을 만족 하는 경우엔 카카오 로그인시 “현대카드 앱” 이 열리는 이슈가 있습니다.
- 위 플로우의 2.2번 상태 ( 카카오톡 앱 활용 불가능 상태 )
- 기기 내의 모든 웹뷰 비활성화 및 웹뷰 관련 앱 비활성화
- 기기 내 현대카드 앱 설치 및 활성화 상태
수정 할 수 있는 방향이 있을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위에 적어주신 내용은 브라우저 앱 (ex - 크롬, 삼성브라우저, 웨일, 네이버, 다음 등) 삭제 혹은 비활성화 처리를 통해 디바이스에 브라우저가 없는 상황을 말씀하신 것으로 이해했고 이슈 재현되는 것 확인했습니다.
카카오SDK의 loginWithKakaoAccount
는 CustomTabs를 활용해 디바이스에 설치된 브라우저 앱으로 로그인을 진행하도록 구현되어있습니다. 그런데 디바이스에 실행 가능한 브라우저가 없고, 디바이스에 설정된 기본 브라우저가 없기 때문에 현대카드 앱이 실행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현대카드 앱 자체 구현에 의해 현대카드 앱이 CustomTabs로 열릴 수 있는 앱으로 처리된 것으로 보입니다)
말씀주신 이슈는 현대카드 앱 구현 상의 이슈 혹은 의도된 동작일 수 있기 때문에 SDK 자체적으로는 대응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슈가 발생하는 경우 브라우저 활성화 또는 설치 후 기본브라우저 설정을 통해 정상동작하도록 처리해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