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카카오로그인 비즈앱 연결

문의 시, 사용하시는 SDK 버전 정보와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카카오 싱크 관련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카카오 로그인을 이용하기 위해 비즈앱을 연결해놨었는데, 로그인이 바로 되지 않아 해결하기 위해 또다른 두번째 비즈앱을 생성해 연결했습니다. 그런데 기존 회원들의 정보가 날아갔다고 CS가 들어와서 기존 비즈앱으로 다시 연결을 했습니다.

현재 기존 회원들의 정보는 돌아왔고 임시비밀번호를 발급해주면 회원들이 로그인은 가능하지만, 간편 로그인이 아닌 홈페이지에서 카카오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하는 상황인데, 다시 원래처럼 카카오 로그인 버튼만 누르면 바로 로그인 될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그리고 두번째 비즈앱과, 함께 생성된 채널 두가지를 삭제하고 싶은데 이부분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존에 사용중이었으며 현재 다시 사용중인 비즈앱 소유자 아이디는 ID 575036 입니다.
삭제해야할 비즈앱과 채널 소유자 아이디는 ID 4111015 입니다.

안녕하세요 :slight_smile:

4111015비즈앱이 확인되지 않고있습니다. .
비즈앱 삭제방법
Owner계정으로 로그인 →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일반 : 앱 삭제” 메뉴에서 삭제하시면됩니다.

채널삭제는 채널과 비즈앱이 연결되어있다면,
우선

  • 카카오디벨로퍼스 >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앱 권한 신청 > 비즈니스 채널 연결 관리
    에서 채널과 비즈앱 연결끊기를 우선 진행해주신 후 채널 삭제 진행해주시면됩니다.

기존 비즈앱으로 재 연동 후

→ 기존에 카카오 로그인으로 연동되어있는 회원들이 카카오로그인이 아닌 홈페이지 회원가입으로 가입된다는 말씀이실까요?

아니요 기존 아이디는 다시 찾았는데,
카카오 간편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 되지 않고, 홈페이지에 ADKFJSK@k 이런식으로 카카오 아이디를 입력하고 저희측에서 따로 발급드리는 임시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로그인이 되는 상황입니다.

기존 고객들이 이용할 때 원래대로 카카오 간편로그인 버튼을 눌러 바로 로그인 되도록 하고싶습니다.
신규 회원가입은 잘되는 상황입니다!

안녕하세요.

기존 고객들이 이용할 때, 어떤 현상이 있으신건가요?
그리고, 자세한 확인을 위해 서비스측 URL 부탁드립니다.

위에 설명 드린대로

  1. 카카오 간편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서 로그인 되지 않음
  2. 홈페이지 로그인 창에 카카오간편 로그인 아이디(아이디 찾기를 진행하면 카카오 아이디가 ADKFJSK@k 이런 형태로 뜸)를 입력하고, 임시비밀번호를 발급받아(원래는 비밀번호가 없어서) 입력해야 로그인 됨
  3. 임시 비밀번호 변경 불가능

https://sculptorpage.com/member/login.html
URL 드립니다.

빠르게 해결해야하는 상황이어서, 빠른 확인 부탁드립니다 !!

현재 제공해주신 URL에서 정상적으로 카카오 로그인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서비스로 부터의 카카오 로그인에 필요한 모든 요청이 정상 처리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따라서 상황을 유추하기 어려운데요 카카오 로그인 이후 사용자가 보는 화면이 어떤 모습인지(또는 에러 내용) 설명 부탁드립니다.


2, 3의 경우 카페24에서 제공하는 방식으로 카카오와 무관합니다.

신규회원은 정상적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기존회원이 안되는걸로 보여집니다!
이 내용도 정상 처리가 되었다는 말씀이실까요?

넵, 서비스측의 카카오 로그인 과정에 필요한 모든 요청이 정상처리 되고 있습니다.

기존회원이 어떻게 안되는지 설명해 주신 내용만으로 알 수 없으나
카카오 로그인 이후 문제에 대해서는 카카오에서 추적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서비스는 카페24 사용하고 계시기에 로그인 이후 문제는 카페24의 정책에 따라 처리됩니다.

카카오측 로그로는 기존회원이 로그인이 아예 안되는 오류 상황이 발견되지 않습니다.

만약

카카오 로그인 후, “사용할 수 없는 아이디입니다.”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이는 카페 24에서 처리하는 것으로 카페24에서 탈퇴 혹은 관리자가 삭제한 회원이 다시 카카오 로그인할때 발생합니다. 카페 24 정책은 카카오로그인으로 생성한 계정이 카페 24를 탈퇴했을때 재가입 불가능합니다.

저희 기존회원들이 카카오 간편 로그인 버튼으로 더이상 로그인이 안되는 문제가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는 것이었습니다.
네 알겠습니다.
우선은 카카오 측에서는 문제가 발견되지 않는다는 말씀이시죠?

월요일에 상황 확인해보고 여전히 같은 상황이면 고객 한분에게 영상이나 캡처 요청해서 전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넵 번거로우시겠지만 재현 시 캡처나 영상 부탁드립니다.


임시 비밀번호 발급 후 변경이 안되는 상황 영상입니다.

위 영상과 같이 카카오 간편 로그인은 안되고, 아이디 찾기 후 공홈에 아이디와 비번을 쳐야 로그인이 되는 상황입니다.

영상 내용은 서비스측 마이페이지로
해당 내용으로는 “카카오 로그인”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해당 사용자가 카카오 로그인 사용시 어떤 오류 화면(또는 내용)을 접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추가로 2614503937@k 에 해당하는 카카오 로그인 회원번호(Service UserID)를 함께 제공 부탁드립니다.
해당하는 카카오 로그인 회원번호의 경우 카페24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