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차단 관련 문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없음
    • 호스팅 사:없음
    • 서비스 URL : 없음
    • 문의 내용 :

저희 회사에서 알림톡 관련 서비스를 기획중에 있습니다.
관련하여 알림톡에 대해 기능 정의중 궁금증이 생겨 문의 드립니다.

알림톡은 카카오톡 채널(구:플러스친구)을 추가하지 않은 사람에게도 전달되고 있는데

채널 가입한 사용자가 차단을 하는 경우
카카오톡채널의 콜백(콜백 | Kakao Developers 콜백)을 통해
추가/차단에 대한 정보가 전달되고 있는걸 확인했습니다.

그럼 가입하지 않은 사용자가 가입을 하지 않은 경우에도
수신된 메시지창 우측 상단에 “알림톡 차단” 이란 버튼이 표시중인데
이걸 눌러 바로 차단을 하는 경우에도,
해당 콜백이 호출 되나요?
만약 안된다면 차단한 사용자에 대한 다른 조회방법은 있을까요??

*추가로 알림톡을 차단한 전체 사용자 목록을 취득하는 방법있나요?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카카오톡채널의 콜백(콜백 | Kakao Developers 콜백)기능은 채널 친구/차단에 대한 콜백으로

“알림톡”과 무관한 기능입니다. 알림톡 차단 시,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채널 콜백 호출되지 않습니다.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 관련 기능과 API, SDK를 안내하고 개발 방법을 토론하는 터라
알림톡의 상세 스펙에 대해 알고 있지 못하는데요.

원하시는 기능이 있을지 알림톡 딜러사 또는 비즈메시지 고객센터에 문의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Kakao Customer Service

1개의 좋아요

네 회신 감사합니다.

중계사측에 확인해보니
알림톡 차단에 대해서는 별도의 Callback이나 조회 방법이 없으며,
알림톡을 날려도 카카오톡 미사용과 동일한 에러코드로 내려오기 때문에
구분도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수고하세요. ^^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