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값 필드에 해당되지 않는 데이터 사용시 패널티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애피어코리아
  • **APP 이름(ID): 598106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모먼트 개인화 메시지 공식대행사(솔루션사)인 애피어코리아입니다.

클라이언트가 개인화메시지를 보낼 때, 변수값의 사용 가이드라인을 위반했을 때 패널티 등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클라이언트가 카카오가 정의한 변수값 필드에 해당되지 않는 데이터, 예를 들어 ‘고객 전화번호’ 등을 변수값으로 사용하게되는 경우, 카카오가 클라이언트의 계정을 차단하게 되거나 메시지 발송 자체가 불가한가요?
해당 문서에 기재된 주의 사항 외 패널티 등이 있을지 확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운영자입니다.

발송하려는 변수 데이터 '고객 전화번호’는 개인정보이며, 메시지 내 절대 포함되서는 안됩니다.
또한, 해당 메시지를 수신한 수신자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불편함을 느낀 수신자가 메시지를 신고할 경우 해당 채널은 발송 불가 상태가 되며
향후 특정 기간 혹은 영구적으로 메시지 발송 자체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문제가 될 수 있는 개인 정보는 피하도록 가이드하겠습니다.

기술적으로 18개 Variables 외의 데이터를 사용하는것은 가능하지만, 이로 하여금 수신자가 불편함을 느끼고 수신자로부터 신고를 받게되는 경우 채널이 block 되는것이 패널티라고 이해하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운영자입니다.

변수항목에 맞는 변수값을 사용하셔야 하며, 제공 목적에 맞지 않는 광고 운영 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공 목적에 맞지 않는 광고 운영 시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셨는데요,
만약 클라이언트가 저 규칙을 위반에 문제되는 상황이 생긴다면 생기는 패널티는 채널 중단이라고 이해하면 될까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발송되는 메시지의 문제가 있을 경우 채널 제재 등으로 패널티를 적용받게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