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정보 심사가 반려에 대한건

문의 시,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ID : 315129

카카오로그인한 직원들 대상으로 친구목록에 있는 a/s신청 고객들한테 a/s완료 처리 및 남은 기간을 알려주는 형태의 메시지를 보내려는 목적입니다.
친구목록을 불러오려면 비즈니스앱으로 신청해야 해서 신청했습니다.
반려 메시지

  1. 해당 서비스는 회원가입 후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 원활한 심사 진행이 어렵습니다.
    서비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추가 자료 제출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되어 친구목록 보여주는 페이지 캡쳐하여 보내드립니다.
  • 내부직원이면서 카카오로그인을 한 직원만 볼 수 있는 화면 입니다.

안녕하세요.

디벨로퍼스앱에서 제공하는 친구/메시지API는 수신 받을 친구도 카카오 로그인으로 가입 및 친구목록조회/메시지 발송에 동의해야 메시지 발송가능합니다.

a/s신청 고객이 직원과 카카오톡 친구를 맺고 사이트에 가입하며 동의하는 것 맞나요?

친구 api와 피커,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넵 a/s신청 고객중에 직원과 카카오친구를 맺은 고객만 a/s에 대한 세부내역을 카카오로 전송해주는 기능입니다.
연락처 정보가 없는 고객님들은 별도의 a/s에 남은기간, 무상수리 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지 않습니다.

넵. 친구목록조회/메시지 발송에관한 카카오 로그인 쌍방동의 제약사항을 모르고 카카오톡 친구면 메시지 발송 가능한 것으로 시스템 구축중 뒤늦게 파악하시는 경우가 있어서 말씀드렸습니다.

위에 체크 리스트 확인 부탁드리고


비즈니스 정보 심사는 운영하시는 서비스와 디벨로퍼스앱이 일치하는지, 운영정책을 준수하는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인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첨부하신 캡쳐 이미지는 단순히 기능 테스트를 위한 화면으로 보이는데요.

이용자 및 직원이 카카오 로그인 하는 화면과 사이트 이용자/직원 동선 캡쳐 부탁드리며,
화면에 액세스 토큰이 노출되지 않도록 화면 로그는 제거 후, 캡쳐 해주세요.

내부 직원들만 이용하는 인트라넷 형태입니다.

  1. 내부직원중 a/s담당직원 카카오로그인
  2. 카카오친구목록 클릭 : a/s동의 고객만 보여줌
  3. a/s동의 고객들한테 a/s에 대한 내용 카카오메시지로 전달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내부 직원들만 이용하는 인트라넷 형태입니다.

만약 그렇다면, 친구목록조회/메시지 발송 제약사항을 이해 못하신듯해요.

고객중에 직원과 카카오친구를 맺은 고객을 API 로 조회하려면, 고객도 인트라넷에 카카오 로그인 하면서 친구목록조회/메시지 발송항목에 동의해야합니다.

카카오로그인으로 정보제공 동의한 카카오톡 친구만 조회됩니다.

체크리스트 확인 부탁드려요.

친구/메시지API 사용이 아닌 카카오톡 공유하기를 사용하시면 가입 하지 않은 친구에게도 발송 가능하니 검토 부탁드리며,

(1) 카카오톡 공유하기로 변경하시거나
(2) 이용자도 카카오 로그인 및 탈퇴 가능한 동선 제공하셔서 친구/메시지API 사용하는 것으로 결정하시고

관련 캡쳐 첨부 하셔서 비즈니스 정보 심사 신청 시, 본 데브톡 URL 기재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