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씽크 관련 문의드립니다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781109
    • 호스팅 사: AWS
    • 서비스 URL : https://www.liveall.co.kr
    • 오류 내용 :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신규 가입을 하는데 전화번호가 제대로 넘어오지 않는 이슈가 있는거 같아서 문의드립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카카오 계정으로는 회원가입이 잘 되었는데, 동일한 전화번호로 2차 인증까지 완료하여 생성한 회원으로 저희 서비스에 가입해보려니 "profile.kakao_account.has_phone_number"는 false로 "profile.kakao_account.phone_number"는 undefiened로 값이 내려져 옵니다. 혹시 전화번호가 중복된 신규 회원인 경우에는 값이 안 내려오는건지 궁금하여 문의드립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전화번호는 카카오톡을 사용중인 전화번호로 아래의 경우 has_phone_number: false 로 전달되며 값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1. 이메일로 생성된 계정
    카카오 계정은 이메일만으로 생성할 수 있기에 전화번호가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다른 계정에서 전화번호 점유 인증
    카카오 계정의 전화번호는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전화번호로 만약 다른 계정에서 동일 전화번호 인증 받게되면 현재 계정에서는 전화번호가 전달되지 않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저희의 경우는 2번 같은데, 만약에 그럼 새로운 계정으로 전화번호 넘겨받고 싶다면
기존 회원으로는 저희 서비스 탈퇴를 해야 가능한걸까요~?

전달되는 정보는 서비스측 탈퇴와 관련 없습니다.

사용자가 전화번호 정보가 있는 계정으로 서비스측 카카오 로그인 시, 전화번호가 전달됩니다.
새로운 계정 이지만 전화번호가 전달되지 않는 경우는 해당 계정에 전화번호가 없기 때문으로 회원 탈퇴 등과 관련 없습니다.

참고로 전화번호는 해당 계정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점유 전화번호로
로그인정보 > 카카오톡 전화번호에 등록된 정보가 제공되며 연락처 정보가 아닙니다.

image

아 그렇군요.
첨부주신 사진과 달리 저희가 새로 만든 카카오 계정에는 위 사진 처럼 카카오톡 전화번호 목록이 안 보이는데,
카카오톡 전화번호와, 연락처 영역의 전화번호랑은 다른거라 보면 될지요?

다른거라면 개발자님 처럼 카카오톡 전화번호를 노출시키려면 어떤걸 해야하는지 문의드립니다.

넵, 연락처와 카카오톡 전화번호는 다릅니다.
연락처는 카카오 계정 분실이나 2차 인증등에 사용하기 위한 정보로 카카오톡 전화번호와는 다릅니다.

[카카오톡 > 더보기 탭 > 우측 상단 설정 > 카카오계정] 메뉴에 표시되는 계정이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계정입니다.
해당 계정으로 카카오 로그인하시면 전화번호를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