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정보 인증 심사 반려 관련

ID 1094194

링크 : https://creuset.daboryhost.com/member-login
사용자 회원가입 기능만 있는 페이지입니다.
erp 페이지에는 관리자 메뉴가 존재하지만
해당 페이지에서 사용하려는 소셜로그인 기능은 사용자의 회원가입 정보를 받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사용자는 일반 회원가입/소셜 로그인을 통한 회원가입(이메일만 받아옵니다.) 두가지 방법을 통해 회원가입을 할 수 있고
사용자 메뉴가 없기 때문에 사용자 로그인은 불가능합니다.

반려 사유에 보면
테스트 계정을 전달하라고 되어 있는데
회원가입만 가능한 페이지라서 테스트계정을 만들어서 보내도 로그인 기능이 없습니다.

사용자가 회원가입시 erp 메뉴에서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회원가입한 사용자 회원을 조회하는 등의 관리자 메뉴만 존재합니다.

어떤 조치를 취하면 될까요?

비즈니스 정보 심사는 운영하시는 서비스와 디벨로퍼스앱이 일치하는지, 운영정책을 준수하는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인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회원가입은 받지만, 사용자 메뉴가 없다는 것이 잘 이해가지 않는데요.

이용자가 해당 페이지에서 카카오 로그인으로 회원가입하게되면,

(1) 운영하시는 서비스에서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게되나요?
(2) 비즈니스 정보 심사를 받아 추가로 권한 받으시려는 기능이 어떤 건가요?
(3) 카카오 디벨로퍼스 운영 정책에 따라 이용자에게 탈퇴 메뉴를 제공해야하는데, 탈퇴는 어떤식으로 진행할 수 있나요?

회원가입을 통한 회원 db수집용 페이지입니다.
실질적인 공식사이트는 따로 있습니다만
해당 페이지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회원가입용 페이지로 이용될 계획입니다.
따라서 매장을 방문하여 회원가입을 원하는 고객들이 회원가입을 하면 고객db를 수집하고
온라인에서 사용자 메뉴를 따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요점만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 페이지 → 회원가입만 받음
관리자 페이지 → 회원가입 받은 데이터를 통해 고객 데이터 관리자 메뉴 존재

오프라인 매장에서 공식사이트의 카카오 로그인을 QR코드로 제공해 회원등록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데요.


왜 별도로 페이지를 구성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공식사이트와 별개의 DB에 고객정보를 저장하는걸까요?


서비스 상황에 따라 용도가 다른 경우 별도로 사용하셔도 무방하나

위에 안내드린 것과 같이 운영정책에 따라
(1) 디벨로퍼스앱에 등록된 사업자와 동일한 서비스에 가입함을 이용자가 인지 할 수 있도록 표기해야하고
(2) 탈퇴메뉴를 두어 이용자가 언제든 개인정보를 폐기 요청할 수 있도록 제공해야합니다.


별개의 시스템을 구성하면
이용자가 자신의 카카오 계정 관리 페이지에 접근 시,
르크루제코리아 공식사이트 앱과 오프라인 앱 두개가 보여 혼란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벨로퍼스앱 이름에 오프라인 매장용임을 명시적으로 표기하셔서 구분할 수 있게 제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1. 디벨로퍼스앱이 다르면 동일한 카카오계정이더라도 다른 회원번호가 전달되어 공식사이트의 회원정보에서 식별할 수 없게됩니다.

  2. 이메일만 사용하는 경우도 동일하게 운영정책을 준수하셔야하나 별도 비즈니스 정보 인증 심사는 신청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럼 해당 서비스를 실서버에 적용하려면 서비스 적용 심사가 따로 있나요?

"공식사이트의 카카오 로그인을 QR코드로 제공해 회원등록하는 것"을 말씀하시는걸까요?

다시 정리해서 질문할게요.

공식사이트와 새로 만들어진 페이지와는 별도의 db기 때문에 회원식별에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1. 카카오 로그인을 통해 이메일만 사용하는 경우 실서비스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무얼 해야하나요?

위에 안내드린 것과 같이 운영정책에 따라
(1) 디벨로퍼스앱에 등록된 사업자와 동일한 서비스에 가입함을 이용자가 인지 할 수 있도록 표기해야하고
(2) 탈퇴메뉴를 두어 이용자가 언제든 개인정보를 폐기 요청할 수 있도록 제공해야합니다.
2. 이부분이 처리되어야 하나요?

  1. 서비스 적용 심사라는 것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2. 이게 비즈니스 인증 심사랑은 다른거죠?
  1. 카카오 로그인을 통해 이메일만 사용하는 경우 실서비스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무얼 해야하나요?

이메일은 별도 심사 절차 없이 비즈앱 전환으로 출처 등록만 하시면됩니다.

  1. 이부분이 처리되어야 하나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취득하는 개인정보는 수집하는 항목, 이용 기간 및 목적 등. 법령에서 정한 사항을 알리고 동의받아야할 의무가 있고 카카오 로그인 동의창에서 해당 내용을 표기하나 운영하시는 시스템에도 출처가 분명해야 분쟁이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③ 카카오는 회원이 개발한 서비스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카카오디벨로퍼스 서비스 약관운영 정책에 따라 탈퇴 메뉴를 제공해야하고

약관 및 정책 위반 발견 시, 디벨로퍼스앱은 안내 후, 차단되게 됩니다.

  1. 서비스 적용 심사라는 것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4. 이게 비즈니스 인증 심사랑은 다른거죠?

서비스 적용 심사는 없고 서비스 정보 심사는 카카오디벨로퍼스의 추가 권한을 사용하기 위한 전제 조건으로 위에 안내된 것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