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카카오 로그인 서비스를 도입하여 카카오 계정을 활용한 회원가입 및 로그인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원 서비스 정책 변경사항이 있어 몇가지 문의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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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서비스 중인 애플리케이션에 카카오싱크 서비스를 신청 및 적용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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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회원서비스를 본인인증(CI)을 필수로 하는 정책으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동의항목에 CI 값을 신청하여 CI값을 받아오는 경우 해당 값은 회원가입시 비교용도로 사용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시 비교용도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DB에 CI값을 저장하여 비교해야 할 것 같은데 저장하여 사용 가능한가요?
저장가능하여 사용가능하다면 해당 사용자가 내부적으로 자체 발행하는 서비스 쿠폰 중복 지급을 막기 위한 중복체크 방지 용도로 사용하는것도 가능한가요?
CI 값을 추가적으로 받을 경우의 조건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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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앱 아이디에 현재 채널이 1개 연결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인 채널이 연결 가능한가요?
혹은 채널 로고 및 채널명이 변경 가능한가요?
확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1. 이미 카카오싱크 권한을 보유하고 계십니다.
비즈니스 인증받은 앱과 - 채널을 연결하면 카카오싱크 권한 기본 제공됩니다.
간편가입 기능의 경우 디벨로퍼스에서 설정하시면 곧바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추가적인 개인정보 항목 설정은 개인정보 동의 항목 심사를 통해 권한 획득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CI 제공 가능 여부
CI(연계정보)는 기존 회원 데이터베이스에 동일한 회원이 있는지 대조하는 등 회원비교식별을 위한 목적으로만 활용이 가능한 항목입니다. 다음 조건을 반드시 만족해야만 제공 가능합니다.
- 서비스의 일반회원 가입 과정에서 자체적으로 본인인증 확인 기관을 통한 CI를 수집하고 있을 것
- 비교식별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할 것
서비스에서 자체 획득하신 CI와 비교 목적으로만 제공되기에 서비스 DB에 저장하실 수 없습니다.
카카오가 전달한 CI가 서비스 DB에 없다면 자체적으로 수집하여 저장 하셔야만 합니다.
3. 채널 연결 가능 여부
하나의 디벨로퍼스 앱에는 여러 채널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채널은 하나의 앱하고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채널 이름/아이콘은 채널 관리자 센터의 프로필 메뉴에서 언제든지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