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도입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현재 카카오 로그인 서비스를 도입하여 카카오 계정을 활용한 회원가입 및 로그인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원 서비스 정책 변경사항이 있어 몇가지 문의 드립니다.

  • 앱 아이디(app ID): 216418
  1. 현재 서비스 중인 애플리케이션에 카카오싱크 서비스를 신청 및 적용 가능한가요?

  2. 저희 회원서비스를 본인인증(CI)을 필수로 하는 정책으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동의항목에 CI 값을 신청하여 CI값을 받아오는 경우 해당 값은 회원가입시 비교용도로 사용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시 비교용도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DB에 CI값을 저장하여 비교해야 할 것 같은데 저장하여 사용 가능한가요?
    저장가능하여 사용가능하다면 해당 사용자가 내부적으로 자체 발행하는 서비스 쿠폰 중복 지급을 막기 위한 중복체크 방지 용도로 사용하는것도 가능한가요?
    CI 값을 추가적으로 받을 경우의 조건은 무엇인가요?

  3. 해당 앱 아이디에 현재 채널이 1개 연결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인 채널이 연결 가능한가요?
    혹은 채널 로고 및 채널명이 변경 가능한가요?

확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1. 이미 카카오싱크 권한을 보유하고 계십니다.
비즈니스 인증받은 앱과 - 채널을 연결하면 카카오싱크 권한 기본 제공됩니다.
간편가입 기능의 경우 디벨로퍼스에서 설정하시면 곧바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추가적인 개인정보 항목 설정은 개인정보 동의 항목 심사를 통해 권한 획득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CI 제공 가능 여부
CI(연계정보)는 기존 회원 데이터베이스에 동일한 회원이 있는지 대조하는 등 회원비교식별을 위한 목적으로만 활용이 가능한 항목입니다. 다음 조건을 반드시 만족해야만 제공 가능합니다.

  • 서비스의 일반회원 가입 과정에서 자체적으로 본인인증 확인 기관을 통한 CI를 수집하고 있을 것
  • 비교식별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할 것

서비스에서 자체 획득하신 CI와 비교 목적으로만 제공되기에 서비스 DB에 저장하실 수 없습니다.
카카오가 전달한 CI가 서비스 DB에 없다면 자체적으로 수집하여 저장 하셔야만 합니다.

3. 채널 연결 가능 여부
하나의 디벨로퍼스 앱에는 여러 채널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채널은 하나의 앱하고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채널 이름/아이콘은 채널 관리자 센터의 프로필 메뉴에서 언제든지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