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싱크 재연동 후 고객님 아이디가 연동되지 않습니다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mauvlist@kakao.com
    • 호스팅 사: 카페24
    • 서비스 URL : www.mauvlist.co.kr
    • 오류 내용 : 카카오채널 가입을 잘못하여 재가입을 위해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 자사몰과 카카오싱크 새로운 계정을 연동 한 이후부터 이전 카카오싱크 계정 때 가입한 고객님들이 새로운 카카오계정 싱크 연동 후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이전 카카오 싱크 계정 : qlsqyd@daum.net
현재 카카오 싱크 계정 : mauvlist@kakao.com

두 계정의 고객가입정보를 현재 카카오 싱크 계정에 연동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현재 카카오싱크 id : 990643
이전 카카오싱크 id : 990720

입니다

동일한 카카오계정이더라도 디벨로퍼스앱이 다르면, 다른 회원번호(Service USer ID)가 전달되는데요.

990720 앱은 카카오 로그인으로 연결된 유저 2200명 가량되고
990643 앱은 41명가량됩니다.

기존회원이 로그인하려면 기존 디벨로퍼스앱을 사용하셔야합니다.

다만, 990643 앱은 채널과 연결되어 있고 개인정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1) 채널 연결끊기
(2) 990720 앱과 채널 연결
(3) 개인정보 플러그인 재설정

순으로 기존 앱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990643 계정의 채널을 끊고 990720 계정으로 로그인 후 현재 사용중인 채널을 연결하라는 말씀이실까요?

990720 앱과 새로운 채널을 연결 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ㅜㅜ

990720 앱에서

(1)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앱 권한 신청: 신청자격확인 해주세요.

(2)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앱 권한 신청: 카카오톡 채널 연결 에서 연결 버튼 클릭하셔서 연결하시면됩니다.

플러그인 설정에서 막히고 있습니다.
디펠로퍼스앱에서 redirect uri입력,사용자 관리/간편가입 on 하라고 뜨는데 모두 on입니다.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1)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앱 권한 신청: 신청자격확인 해주세요.
(2)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앱 권한 신청: 카카오톡 채널 연결 에서 연결 버튼 클릭하셔서 연결하시면됩니다.

앱 채널은 연결하셨군요?
카페 24에 설정도 잘하신것 같은데요.

기존에 설정되어 있던 플러그인은 어떤 용도로 사용하셨었나요?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별도로 등록하실 필요는 없어요.

플러그인이 설정되어있는 줄도 몰랐습니다ㅜㅜ굳이 개인정보 플러그인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될까요?

넵, 사용하지 않는다면 굳이 설정하실 필요없습니다.

기존 회원은 현재 사이트에 잘 로그인 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