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비즈니스채널 다시 연결하려면?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1069770
    • 호스팅 사: cafe24
    • 서비스 URL : ghomeshop.com
    • 오류 내용 : 카카오싱크-비즈니스채널 다시 연결하기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채널 URL: 카카오톡채널 - 지홈랩스
카페24를 이용하여 쇼핑몰을 운영중입니다
스냅푸시를 이용하여 CRM 활동을 하려고 하는데, 카카오싱크 설정에서 계속 오류가 나서 아무것도 진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문제이슈는 카카오싱크를 한번 연결했다가 해제하고, 다시 연결하려고 하니 연결되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카페24에 문의하면 카카오 간편싱크 과정에서 생긴 오류니까 카카오에게 물어봐라고 하고
카카오에 문의하면 카페24에서 설정과정에서 생긴 오류니까 카페24에게 물어봐라고 합니다


현재는 이런 화면이 뜨는 상황이고 아무리 잠시 후 시도해도 절대로 되지 않습니다


그 사이에 제가 뭘 잘못했는지 이제는 원래 채널 연결을 하려고 들어가면 처음부터 세팅하는 화면이 뜨고,
'검색용 아이디’에다가 카카오톡 채널 검색용 아이디를 적으면 '이미 존재하는 아이디입니다’라고 뜹니다
완전히 뭔가 아무것도 안되는 상황이 되었는데…

도대체 뭐가 어디서 부터 문제인걸까요??

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 고객센터에 문의 하셔서 내용확인하고 카카오싱크 담당부서나 카페24에서 조치 해야하는 상황으로 보이는데요.
우선,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지홈샵 사이트에 적용하시려는 디벨로퍼스앱과 카카오톡 채널이

지홈샵(1069770) 과 @지홈랩스(_bRxhXG) 채널이 맞나요?


만약 그렇다면,
(1) 지홈랩스(G.HOME LABS) (1085435) 디벨로퍼스앱에 잘못연결된 채널을 연결해제 하셔야합니다.

  • 내 애플리케이션에서 지홈랩스(G.HOME LABS) (1085435) 디벨로퍼스앱 선택하시고 >앱 설정>앱 권한 신청 메뉴에서 “신청자격확인” 후, 제일 아래 카카오톡 채널 연결 관리에서 연결해제 해주세요.

(2) 지홈샵(1069770) 디벨로퍼스앱에 @지홈랩스(_bRxhXG) 채널 연결해주세요.

  • 내 애플리케이션에서 지홈샵(1069770) 디벨로퍼스앱 선택하시고 >앱 설정>앱 권한 신청 메뉴에서 “신청자격확인” 후, 앱 권한 신청에서 ‘카카오톡 채널 연결’ [연결]로 해당 앱-채널 연결해주세요.

(3) 카페 24에서 SNS 로그인 연동 관리 메뉴에 이미 설정되어 있다면 "사용안함"으로 저장하셨다가 다시 "사용함"으로 선택 후,

지홈샵(1069770) 디벨로퍼스앱 @지홈랩스(_bRxhXG) 채널 선택해서 설정해주세요.


"신청자격확인"은 이미 하셨다면 넘어가셔도 되고
진행중 오류 발생한다면 관련 화면 캡쳐 하셔서 댓글 주세요.
유관 부서에 어떤 상황인지 문의 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주신 내용에 맞춰서 확인해보았습니다

스샷 첨부드린 내용들을 보시면 신청자격은 확인되었지만, 맨 아랫쪽에 연결 가능한 채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어떠한 메뉴를 클릭해야하는건지… 문의드립니다!

추가로 카페24에서 SNS로그인 연동관리메뉴에서 '사용안함’으로 되어 있고 '사용함’으로 변경하여 저장하여도 메뉴의 변동없이 '사용안함’으로 표기됩니다

<추가정보>

  • 현 시점에서 생긴 문제는 과거 복잡한 히스토리가 있는데요,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카카오싱크 연결을 하여 스냅푸시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했다
    (2) 스냅푸시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니 개인정보 수집 항목과 관련된 이슈가 있어서 해당 이슈를 해결했다(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활성화 → 카카오에 이용승인요청 → 승인됨)
    (3) 조건을 맞췄음에도 개인정보 수집 항목에 변동이 없어서, 카페24, 카카오측에 문의를 함
    (4) 카페24 회신: SNS로그인 연결을 해제 했다가 다시 연결해보라 //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 연결을 해제했다가 다시해보라
    (5) 해제 했다가 다시 연결하는 과정 자체가 되지 않아서 카페24, 카카오 측 양쪽에 문의중(현시점)

안녕하세요.

지금 확인해보니
지홈샵(1069770) 디벨로퍼스앱에 @지홈랩스(_bRxhXG ) 채널 연결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카페24와 연동은 아직 안된 것 같네요? 카페24에서 카카오 싱크 간편 설정 완료해도 반영이 안되는 상황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