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채널 URL: 카카오톡채널 - 지홈랩스
카페24를 이용하여 쇼핑몰을 운영중입니다
스냅푸시를 이용하여 CRM 활동을 하려고 하는데, 카카오싱크 설정에서 계속 오류가 나서 아무것도 진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문제이슈는 카카오싱크를 한번 연결했다가 해제하고, 다시 연결하려고 하니 연결되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카페24에 문의하면 카카오 간편싱크 과정에서 생긴 오류니까 카카오에게 물어봐라고 하고
카카오에 문의하면 카페24에서 설정과정에서 생긴 오류니까 카페24에게 물어봐라고 합니다
스샷 첨부드린 내용들을 보시면 신청자격은 확인되었지만, 맨 아랫쪽에 연결 가능한 채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어떠한 메뉴를 클릭해야하는건지… 문의드립니다!
추가로 카페24에서 SNS로그인 연동관리메뉴에서 '사용안함’으로 되어 있고 '사용함’으로 변경하여 저장하여도 메뉴의 변동없이 '사용안함’으로 표기됩니다
<추가정보>
현 시점에서 생긴 문제는 과거 복잡한 히스토리가 있는데요,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카카오싱크 연결을 하여 스냅푸시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했다
(2) 스냅푸시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니 개인정보 수집 항목과 관련된 이슈가 있어서 해당 이슈를 해결했다(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활성화 → 카카오에 이용승인요청 → 승인됨)
(3) 조건을 맞췄음에도 개인정보 수집 항목에 변동이 없어서, 카페24, 카카오측에 문의를 함
(4) 카페24 회신: SNS로그인 연결을 해제 했다가 다시 연결해보라 //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 연결을 해제했다가 다시해보라
(5) 해제 했다가 다시 연결하는 과정 자체가 되지 않아서 카페24, 카카오 측 양쪽에 문의중(현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