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 아이디(app ID):
- 호스팅 사: 카페24
- 오류 내용 : 카카오싱크 연결 후 고객들이 회원가입 및 로그인 시도하려고 하면 다시 회원가입 페이지로 넘어가지고 기존 아이디를 가지고 있던 사람들도 로그인 자체가 안 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1081422 앱아이디 재전달드립니다~!
dayroze.com
에서 본래 앱 460796을 사용하고 계셨지만
오늘 오후 2시경 부터 앱 1081422을 새로 만들어 싱크 적용하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렇게 진행하는 경우 본래 앱 460796에 연결된 사용자 만명 가량은 새로운 앱에 모두 다시 가입하게되고 이전 이용내역은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앱 460796을 그대로 사용 부탁드립니다.
문의 주신 회원님 계정으로는 디벨로퍼스 내 애플리케이션 목록에 460796가 표시되지 않을 텐데요
해당 앱 권한을 갖고 있는 계정으로 싱크 설정을 다시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현제 발생하는 오류
카카오 로그인은 정상 처리되나 이후 서비스측 오류가 발생하는 것으로 카카오와 무관하여 직접적인 오류 원인을 확인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앱을 변경한것이 직접적인 원인인지 알수는 없으나 오늘 오후 2시부터 발생하는 것으로 예상되어 우선 기존에 사용하던 앱으로 복구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간단 회원가입으로 회원수 조회하면 1100명 정도로 조회가 되는데 연결된 사용자가 만명 가량일까요?
안녕하세요.
어디서 조회 하셨나요?
카페24 > 고객 > 회원정보조회 > 간단 회원가입으로 조회하였습니다!
디벨로퍼스 앱에 연결된 사용자는 [통계 > 사용자]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페24에 표기된 정보는 카페24 사이트를 새로 만드셨거나 또는 카페24 정책에 따라 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앱과 연결된 정확한 사용자 수는 디벨로퍼스 통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460796 사용자 수 정확히 알 수 있을까요?
해당 메뉴에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제까지 전체 가입자” 항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본래 앱 460796를 사용 불가능해서 1081422으로 새로 진행하려고 하는 부분이어서 혹시 새로운 앱 아이디로 카카오싱크 재연동을 해도 문제는 없을까요?
본래 앱 사용 불가한 이유가 있을까요?
새로운 앱을 사용하게 되면 그동안 연결된 사용자는 새로운 앱으로 다시 연결해야만 합니다.
새로운 앱으로 다시 연결하게되면 새 앱의 동의 화면에 다시 동의해야만 하고 사용자의 식별번호(회원번호: Service User ID)가 새로 발급되기에 기존 고객은 서비스측의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네넵 해당 부분은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 이외에 문제되는 부분은 없을까요?
안내드린 내용 외는 없는데요
기존 앱의 계정을 분실하신건가요?
일반적으로 사용자의 불편함이 예상되기에 앱을 새로 생성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