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메세지 발송 문의

안녕하세요, 개인화메세지 api 연동을 위해 문의드립니다.

  1. 개인화메세지 발송은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이 필수인지?
    : 자사몰회원+톡채널친구 대상으로 api연동을 통한 개인화메세지 발송을 하고자 합니다. 주 목적은 상품 구매도중 이탈한 고객에게 개인화메세지를 통한 상품 리마인드 리타겟팅입니다. 개발 문서 확인 도중, 톡스토어 입점내용을 확인했는데 입점을 하지 않고 개인화메세지를 발송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2. 개인화메세지 api연동은 스크립트 태깅 기반인지?
    : 몰 내 구매단계에 스크립트 태깅 후 해당 스크립트 기반으로 api가 작동하는 방식인지 궁금합니다. 맞을 경우, 해당 스크립트를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도 안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1. 개인화 메시지 발송을 위해 카카오톡 스토어에 입점해 있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사몰 회원정보(전화번호/앱유저아이디)를 가지고 계시면 api를 활용하시어 개인화된 메시지를 발송하셔도 됩니다.

  2. 스트립트 태깅 기반은 아니고, 사전에 변수값이 포함된 메시지를 등록해둔 후
    개인화하여 보내고 싶은 변수값과 광고 대상자 정보를 api로 요청해주시는 방식입니다.

개인화 메시지 도입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bzmcon@kakaocorp.com으로 연락 주시면 세일즈 담당자분께서 더 디테일한 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