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모먼트 고객 파일 관리 에러(24004)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 APP 이름(ID): 669910
  • 문의 내용:
    카카오 모먼트 고객 파일 관리 API 사용 중, 아래 에러 메세지로 실패하고 있습니다.
    해당 메세지가 뜻하는 바가 추가 설명이 기재되어 있지 않아서 문의합니다.
    유효하지 않는 파일 에러가 발생하는 원인은 어떤 것이 있으며,
    해당 에러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msg":"KakaoMomentException","code":-813,"extras":{"detailCode":24004,"detailMsg":"유효하지 않은 파일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운영담당자입니다.

광고 집행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정확한 원인 확인을 위해 몇가지 확인 요청드립니다.

Q1. developers에 파일로 등록하기, URL로 등록하기 2가지 방식이 있는데 어떤 방식으로 올리셨을까요?

Q2. 파일로 등록하셨다면 해당 파일을 받아볼 수 있을까요? 해당 파일을 내부에서 점검해보려 합니다.
만일 URL로 등록하셨다면 URL을 부탁드립니다.

Q3. 에러가 발생한 시간 정보도 함께 전달주실 수 있다면 원인을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1. https://apis.moment.kakao.com/openapi/v4/customerFiles POST 요청으로 파일로 등록했습니다.
Q2. https://t1.daumcdn.net/b2/templates/csv/example_audience_file.csv?download 의 예제 파일로 등록해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합니다.
Q3. 오늘 발생한 시간 하나 공유드립니다. 2024-05-14 07:59:27
2024-05-14 07:59:27 400:Bad Request:{“msg”:“KakaoMomentException”,“code”:-813,“extras”:{“detailCode”:24004,“detailMsg”:“유효하지 않은 파일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전에는 잘 동작하고 있던 프로세스이고, 2024-05-13 (월) 부터 이 에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전달주신 내용 바탕으로 내부에서 확인해보았는데
의심되는 부분이 있어서 빠르게 대응을 했습니다.

파일 등록 정상적으로 진행되는지 다시 한번 해보시겠어요?

빠른 대응 감사합니다!
2024-05-15 일자 등록 프로세스에서 정상 동작하는것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확인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