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 호스팅 사: 카페 24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카페24를 통해 카카오싱크 간편설정을 하였습니다.
시간이 흘러 회원가입한 고객들 조회를 해보니, 카카오로 회원가입 한 고객들의 휴대번호가 수집이 안되고 있다는걸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 디벨로퍼스에 동의항목과 카페24 내부에서의 회원가입 항목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카카오 디벨로퍼스에 동의항목에서 전화번호 항목이 권한없음으로 노출이 되어있었으며, 그 상태에서 회원들이 카카오로 가입을 하였기에 전화번호가 연동이 안되었다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래서 카페24 내부에서 카카오싱크 간편설정을 사용안함으로 설정 하였다가 다시 사용함으로 설정을 하였고, 다시한번 카카오 디벨로퍼스에 동의항목에 확인해본 결과 전화번호 항목이 필수동의로 설정이 변경된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기 가입자들의 전화번호 정보를 전달받고자 요청을 드립니다.
추가로 친구추가 또한 복구가 가능한지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im.l
2
안녕하세요.
이용자가 직접 개인정보 제공동의하지 않은 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카페24에서 카카오 로그인을 하게되면, 최초 로그인 시 카카오에서 운영하시는 서비스 (카페24 솔루션을 통한 사이트)에 회원정보 제공하는 것을 로그인하는 당사자로부터 제공항목 별로 동의받는 동의창이 표시됩니다.
특정기간 전화번호항목을 동의항목 설정하지 않아 이용자에게 동의 받지 않았으므로 정보 제공되지 않습니다.
즉, 해당 기간 전화번호는 제공 동의되지 않았으므로 복구라는 용어는 적절치 않아보입니다.
현재는 동의항목 설정하셨더라도 이용자는 동의하지 않았으므로 전화번호는 전달되지 않으며,
설정이후 카카오 로그인하며, 추가동의 한 경우 카페24 솔루션 통해 사용자 정보조회 시점 전화번호 전달되나
추가된 정보를 카페24 솔루션에서 회원DB에 저장하지 않으면 이 역시 사용할 수 없으므로 카페24에 정보 갱신이 되는지 문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친구추가 복구라하심은 어떤 것인지 부연설명 해주시면 추가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전화번호 관련해서는 이해하였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추가 복구 관련해서 부연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싱크를 연동하게되면 카카오로 회원가입 시 카카오톡 채널추가도 같이 진행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카카오로 회원가입을 한 고객들이 친구추가가 거의 되지 않고 있어 문의를 드립니다.
tim.l
4
설정확인을 위해 디벨로퍼스앱 ID 알려주시겠어요?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tim.l
6
확인 해보니 설정에 이상이 없고
사이트에서 최초 카카오 로그인 시, 채널 친구추가 동의항목 잘 표시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설정 이력을 보니
5월7일 채널 연결 및 대표 채널 설정되어 7일부터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되고 있습니다.
이역시, 카카오 로그인 시 아래 동의항목에 동의한 경우만 친구 추가되므로 이전 미설정 시점에 가입한 고객은 별도 채널 친구 추가 요청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선택] 엘초이스의 광고와 마케팅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