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권한 신청 > 카카오톡 채널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앱 권한 신청 > 카카오톡 채널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현재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과 디벨로퍼스 ID는 동일한 계정을 사용하며
ID와 채널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연결 정책을 모두 따르고 있는데…
왜 연결이 되지 않고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1. 비즈니스 인증 채널
  2. 매니저 또는 마스터 권한이 있는 채널
  3. 앱과 동일한 사업자 정보가 등록 된 채널
  4. 앱과 연결되지 않은 채널

아마 이전에 연결했었던 비즈 앱이 있어서 안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4번 내용에 해당 되는 앱과 연결되지 않은 채널이 문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전에 비즈 앱 연결 했던 앱 이름과 앱 ID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앱 이름: 2022 NARSspace
  • 앱 ID: 704962

만약 위의 내용이 문제라면 이것을 해제해야
제 마스터 계정으로 연결이 가능한지 문의 드립니다.
더불어 2022 NARSspace 앱 ID는 이전 담당자로
해제해야 한다면, 담당자 본인이 해야 되는지
아니면 현재 제 마스터 권한으로 해제를 할 수 있는지 안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급하게 서비스를 이용해야 되는 문제가 있어
빠르게 회신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채널은 하나의 디벨로퍼스 앱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채널을 다른 앱에 연결하고자 하신다면 우선 기존 연결된 앱과 연결해제 하셔야만 합니다.

연결해제는 로그인하시는 계정이 앱과 채널에 각각 [마스터 or 매니저], [오너 or 에디터] 권한을 소유하고 있어야만 합니다.
하지만, 문의 주신 회원님 계정은 앱 704962에 권한이 없기에 해제 불가 하십니다.

연결 해제를 위해서는 앱 704962의 오너 또는 에디터 권한의 팀 멤버로 등록하신 뒤 진행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앱 과 채널 연결해제 하고자 하시는 이유가 어떻게 되실까요?
일반적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디벨로퍼스 앱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빠른 회신 감사 드립니다.
704962의 계정이 퇴사한 담당자의 계정으로
현재 비즈니스 채널 마스터 계정과 동일한 계정으로
디벨로퍼스 앱을 연결하려고 합니다.

혹시 704962의 계정이 직접 연결을 해제를 해야 되는걸까요?
비즈니스 채널의 마스터가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계정을 분실한 것과 동일한 상황으로 아래 FAQ를 참고하여 오너 변경 요청 부탁드립니다.
https://devtalk.kakao.com/t/owner-how-to-change-app-owner/52831

앱 704962의 오너를 회원님 계정으로 변경하신뒤, 해당 앱을 그대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