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싱크 로그인 연동 문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 호스팅 사: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저희 홈페이지 회원이 아니신 고객님(A)가 “카카오로 로그인/가입하기” 버튼을 눌러서 자동으로 연동이 되었는데
마이페이지 들어가 보니 다른 고객님(B)의 정보로 연결되었다고 합니다.
확인해보니 A고객님과 B고객님의 이름과 휴대폰번호가 다른데 연동이 될 수 있는건가요?

카카오로 로그인시 어떤 정보로 기존회원과 연동이 되는 건가요?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안녕하세요.

카카오 로그인으로 고객정보를 받아서 저장하는 것과 기존 고객과 매핑하는 것은 카카오에서 하지 않고 운영하시는 시스템에서 처리하는 부분입니다.

카카오에서는 로그인한 계정에 대한 제3자 정보제공동의된 정보만 전달합니다.

앱ID와 관련 이용자 앱유저 ID 기재해주시면 어떤 상황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ID 787303 입니다

운영하시는 사이트가

https://www.pxg.co.kr/ 이 사이트인가요? 카카오 로그인 자체가 안되는데요.

현재 개발중인 상황인가요?

https://www.pxg.co.kr/ 사이트 맞습니다!
저는 카카오 로그인이 되는데 어느 부분에서 안되시나요?

저희는 카카오톡 채널이 연결되어있는데 카카오 싱크를 통한 채널 추가가 통계에서 확인이 가능한거 보니 카카오 싱크 통한 가입 또는 로그인이 이루어지고 있는걸로 보입니다!

일단, PC 브라우저에서 카카오 로그인 버튼 클릭 시, 팝업 뜨고 동의 완료 후, 부모창에서 변화가 없습니다.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전화번호가 없는 카카오 계정은 가입 할 수 없는 것으로 보이구요.

앞서 안내드린 것과 같이 카카오 로그인 시, 카카오계정 전화번호를 운영하시는 사이트에 전달할 뿐 회원정보 매핑은 카카오가 하는 것이 아닙니다.

마이페이지 들어가 보니 다른 고객님(B)의 정보로 연결되었다고 합니다.
확인해보니 A고객님과 B고객님의 이름과 휴대폰번호가 다른데 연동이 될 수 있는건가요?

개발하신 사이트에서 전화번호가 일치하면 회원연동을 하고 계신가요?
전화번호는 번호이동등의 사유로 언제든지 소유자가 변경될 수 있으므로 전화번호로 매핑하시면 안되고
카카오 로그인 시 전달하는 id 로 고객식별하셔야합니다.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려요.

보안 권장사항 | Kakao Developers 보안 권장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