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페24 카카오싱크 로그인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1057165
    • 호스팅 사:카페24
    • 서비스 URL : https://solmuk.com/
    • 오류 내용 : 이번에 카카오싱크 아이디를 변경후 다시 재설정했는데 테스트하려고
      해당도메인 모바일로 접속해서 카카오로그인을하면 이화면에서 정상 로그인이 되지않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혹시 어떤게 오류인지 궁금합니다 사진첨부합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디벨로퍼스앱을 변경하시면 동일한 카카오 계정이더라도 다른 일련번호가 전달되어 기존 회원정보로 로그인 할 수 없게 됩니다.

다른 디벨로퍼스앱을 설정하여 새로 가입하려고 하면 동일한 이메일의 다른 회원정보가 있다고 안내하는 카페24의 기능입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디벨로퍼스앱으로 가입한 유저가 많다면 기존 디벨로퍼스앱을 그대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다시 원상태로 복구하는게 좋은방법일까요?

기존 회원이 다시 로그인할때 위 화면과 같이 표시되고 신규 가입해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카페24에 이메일 중복 체크 설정을 하셨다면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기존회원들이 재로그인 시, 불편하지 않도록 기존 디벨로퍼스앱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기존 디벨로퍼스앱 940435에 연결된 유저가 1,353 명으로 그리 많지 않아서 서비스 상황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게 기존 디벨로퍼스앱을 사용을 끊으려하는 이유가

카페24사업자번호과 기존디벨로퍼스앱 카카오채널 사업자가 달라서 그렇습니다

어떤게 좋은방법인지 알수있을까요?

카카오채널 사업자를 변경해야하는걸까요?

기존 고객 재로그인 편의성을 원하시는 것으로 이해하고 답변드리겠습니다.

디벨로퍼스앱의 사업자 정보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아래와 같이 조치 하시면 됩니다.

(1) 940435 앱의 사업자 변경 (채널과 동일하게)
(2) 1057165 앱과 채널 연결 해제 (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앱 권한 신청 : 카카오톡 채널 연결 관리 )
(3) 940435 앱과 채널 연결 (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앱 권한 신청 : 앱 권한 - 카카오톡 채널 연결 )
(4) 카페 24 에서 카카오 로그인 설정 ( 쇼핑몰 설정 > 고객설정 > SNS 로그인 연동 관리)

감사합니다 하다가 막히면 말씀드리겠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