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메시지 발송 에러 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레인보우8
  • APP 이름(ID): 748512
  • 문의 내용: 702건 모수 대상으로 개인화 메시지 전송 후 2건 발송 성공, 700건 발송 에러가 확인되었습니다. 발송 에러 사유는 '발송요청 변수가 유효하지 않습니다’로 확인되고 있으며, 발송한 메시지는 ${user_name1} 님! 추가 할인쿠폰으로 2주년 페스타를 더욱 풍성하게 즐겨보세요^^:heart:\n​:white_check_mark:전 상품 ~85%할인 + 추가할인 쿠폰 증정 입니다. 개인화 변수 조건에 충족하는 값이 없을 경우 빈값인 상태로 발송되게 처리해놓은 상태입니다. 제가 판단하기에는 유효하지 않은 변수 이슈는 아닌것으로 확인이되는데 또 다른 이유에는 어떤것들이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집행하신 광고계정 ID와 messageSerialNumber 확인 부탁드립니다.
또한 발송 요청 body도 같이 전달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