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이슈로 인한 애플 심사 거부

문의 시, 사용하시는 SDK 버전 정보와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첨부된 사진과 같이, 카카오 로그인 시도 시 앱을 다운받아야 해서 ios 앱 심사 거부되었습니다.

실제 유저의 경우, 웹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는데, 첨부된 사진과 같이 앱을 다운로드하라고 뜨는 경우는 어떤 경우인 지 알수 있을까요?

추가로 소명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해당 경우는 유니버셜 링크 동작 방식입니다. 카카오톡으로 로그인하기 시도 시, 디바이스 내에 톡이 설치 되어 있지 않다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톡이 설치되어 있음에도 해당 페이지로 이동될 경우, 설정 > 사파리 >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를 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실제 유저의 경우, 웹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는데

위의 경우는 loginWithKakaoAccount()만 사용한다는 의미일까요?

안녕하세요.
저도 staceykim1013님 과 동일한 문제로 ios reject 되어 댓글로 문의 드립니다.
apple에서 iphone, ipad 만을 지원하는 하는 app을 개발하는 하고 있습니다.

디벨로퍼스 앱ID >> ID 836233
sdk 버전 >> kakao_flutter_sdk: ^1.9.1+2

kakao login code 는 하기 와 같이 사용 중에 있습니다.
if (await isKakaoTalkInstalled()) {
try {
await UserApi.instance.loginWithKakaoTalk();
} catch (error) {
await UserApi.instance.loginWithKakaoAccount();
}
} else {
await UserApi.instance.loginWithKakaoAccount();
}

UserApi.instance.loginWithKakaoTalk(); 호출은 kakaotalk 이 설치가 되어 있을 경우만 실행을 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제가 실제 기기로 테스트시에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서 갈피를 못 잡고 있습니다.

조언 및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동일한 사유로 반려되었다 해결된 사례가 있습니다.

(1) 리뷰어가 카카오톡이 설치 안되어 있으면 카카오 계정 로그인되므로 해당 없습니다.

(2) 리뷰어가 카카오톡 설치 되었고, 심사요청하신 앱에서 최초 카카오 로그인 시 “카카오톡으로 열겠습니까?” 확인창이 표시가 되었을때 "취소"를 누른경우 앱전환이 안되고 설치되었으므로 설치도 안됩니다.
ㄴ iOS 에서 유니버셜 링크를 사용하여 다른앱 실행하면 공히 동일한 Flow 입니다.

리뷰어에게 위 상황을 설명하셔서

(1) 카카오톡 삭제 후 리뷰진행하거나
(2) 설정 > 사파리 >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하셔서 리뷰진행하도록 요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4월 17일 동일 사유로 리젝된 케이스에
카톡앱이 있으면 삭제 권유를 드렸고, 그래도 안되면 다른디바이스로 바꿔서 테스트부탁드렸는데, 특별한 답변없이 승인되었습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