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채널 연결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하나의 카카오톡 채널을 여러개의 어플리케이션에 연결 할 수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메인 서비스 1개, 하위 서비스 1개, 그리고 메인 서비스 이름으로 운영중인 카카오톡 채널이 있는데요.
하위 서비스에 카카오싱크를 먼저 적용하면서 위 카카오톡 채널을 먼저 연결해둔 상태입니다.

불가하다면 카카오 싱크를 도입해 운영중인 서비스의 카카오톡 채널 변경 시 사이드 이펙트가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쉽지만, 채널은 하나의 비즈앱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비즈앱에 여러 채널을 연결할 수 있지만, 그 반대로는 불가한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만약 운영중인 비즈앱에 연결된 채널을 변경한다면 사이드 이팩트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비즈앱을 통해 채널이 플러그인이나 알림톡을 사용하고 있다면 채널 연결 끊기 즉시 해당 기능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카카오 싱크를 연동한 비즈앱이 플러그인(카카오비즈니스 ← 문서 내의 기능들), 알림톡 등의 확장기능은 사용하고 있지 않아 신규 채널 생성 후 변경하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995678 입니다.

네, 확인감사합니다.
신규 채널 생성 후, 앱에 연결하시고 기존 채널을 연결 해제 부탁드립니다.

말씀주신것처럼 카카오 채널을 새로 생성 후 기존에 운영중이던 서비스(995678)에 연결한 뒤 기존 채널 연결을 해제하려고 했는데,
추가하기 기능이 확인되지 않습니다. 방법이 따로 있을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위 메뉴에서 연결 가능합니다.

신청자격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 비활성화 되어 표시됩니다.
이 경우 동일 메뉴 페이지 상단의 신청 자격 확인 기능을 이용 부탁 드립니다.

화면 상단에서 <신청자격을 확인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채널연결 화면에서는 아래와 같이 기존연걸 서비스를 해제하는 기능만 확인이 됩니다.
image

앱 권한 메뉴에 어떻게 표시되고 있나요?

연결 상태로 나옵니다. 스크린샷 첨부했습니다.

연결 버튼 눌러서 연결하실 수 있는데요
해당 기능 사용 시 연결하고자 하는 채널이 표시되지 않으시나요?

아 상태정보라고 생각했습니다. 앱권한의 연결 버튼 눌러 신규채널 연결했습니다.
도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