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문의 시,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앱 ID: 726473

안녕하세요. 카카오 로그인 시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려고 대표 채널 설정 후 상태도 활성이지만 ‘동의 화면 미리보기’ 클릭시 카카오톡 채널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비즈니스 채널로 되어 있으며 해당 비즈니스 정보와 채널의 비즈니스 사업자 정보가 같은데 보이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로그인시 채널도 보이게 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앱 726473에 카카오 로그인 시 채널 친구 동의 항목이 정상표시되고 있습니다.
미리보기 화면에서 표시되지 않는점은 확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앱 권한 신청” → "카카오톡 채널 연결"에서 * 연결 가능한 비즈니스 채널이 없습니다. 나오는 이유가 뭔지 알 수 있을까요?

추가로 테스트하셨던 로그인 시 채널 친구 동의 항목 정상표기되는 스크린샷 첨부 해주실 수 있는지 여부 알려주세요

확인 감사합니다.

첨부해 주신 이미지는 앱 - 채널 연결을 위한 메뉴로
이미 연결된 채널은 해당 화면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미리보기에서는 왜 안보이는지 알 수 있나요?

그리고 해당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계정으로 로그인했을 때 하단 ‘애니퍼피의 광고와 마케팅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받습니다’ 항목이 보이지 않습니다.

제가 추가 계정을 이메일로만 만들어서 테스트하고 있는데 어떨때 해당 메세지가 보이는지 여부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확인을 위해 해당 사용자의 회원번호(Service UserId) 제공 부탁드립니다.
미리보기의 경우 현재 확인중입니다. 조치시 바로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회원 번호 확인하는 경로가 어디에 있을까요?

회원번호는 사용자 정보가져오기 API를 통해 전달되는 id 값 입니다.

2187747923 입니다

채널 동의 항목은 서비스와 최초 연결 시 한번만 표시됩니다.
이미 연결된 사용자가 이용 도중 다른 필수 동의항목 또는 서비스 약관이 추가되어 이를 동의 받기 위해 표시되는 화면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럼 최초에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면 ‘선택’ 항목이 확인되는게 맞는건가요?

미리보기에서 ‘선택’ 항목이 안보이는게 맞는지 아니면 보여야 되는데 안보이는건지 여부 확인 부탁드립니다.

네, 맞습니다.
이를 재현하고자 하신다면 서비스와 연결끊기 후, 다시 카카오 로그인 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와 연결끊기는 카카오톡 [설정 > 카카오계정 > 연결된 서비스관리] 메뉴에서 직접 하실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미리보기에서 채널 선택 동의 항목 미표시건은 표시되어야 하나 현재 표시되지 않고 있어 확인 및 조치중에 있습니다.

"추가로, 미리보기에서 채널 선택 동의 항목 미표시건은 표시되어야 하나 현재 표시되지 않고 있어 확인 및 조치중"이 제가 사용하는 서비스만 안보이는건가요? 아니면 전체가 안보이는건가요?

또한, 하단에 “[선택] 애니퍼피의 광고와 마케팅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받습니다.” 의미가 애니퍼피에 연결되어 있는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다는 의미가 맞나요?

해당 이슈는 공통적으로 발생한 버그로 회원님 서비스에서만 미리보기에 누락되지는 않았습니다.
디벨로퍼스 동의 화면 미리보기 기능에서 채널 정보가 미표시 되는 점은 조치되어 배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곧 배포될 예정입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네 맞습니다.

안녕하세요.

디벨로퍼스 동의 화면 미리보기 기능에서 채널 정보기 미표시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제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