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머링크 생성 요청드립니다.(2)

카카오싱크 회원 가입 후 지점 카톡 채널 추가로 랜딩 시키려고합니다.

@tiffany.dew @ruby.0722

안녕하세요 :blush:

올려주신 URL은 랜딩URL이 아닌 채널URL로 보이고있습니다.
퍼머링크는

1) 카카오싱크 퍼머링크 브릿지 를 거쳐, 2) '서비스 URL’에 진입 한 뒤, 3) 카카오싱크 간편가입 동의 를 하고(이미 동의한 경우 생략), 4) '카카오싱크 간편가입’한 상태로 여러분 서비스 화면에 도달 하는 것입니다

해당 시나리오로 이루어져있어 사이트 랜딩 URL을 전달해주시면 퍼머링크 발급해드리겠습니다.
가이드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확인감사드립니다.

카카오싱크 간편 가입 후 채널 URL로 랜딩하고 싶은데 불가한건가요?

간편가입 URL의 redirect url은 채널 홈이 아닌 자사 사이트의 화면으로 받으셔야합니다:)

위 링크로 받을 수 있는지 확인 요청드립니다.

퍼머링크 랜딩 URL은 카카오싱크 동의창이 보이는 화면으로 전달해주셔야지 발급가능하십니다.

1개의 좋아요

제가 카카오측과 미팅했던 내용과 다소 상이하여 통화문의를 진행하고 싶은데 가능하신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010-4736-2394

여기서 싱크 가입을 받고

https://mhmall.co.kr/list/API/login_kakao_sync.html?ks_return_url=https%3A%2F%2Fmhmall.co.kr%2F

이후에
원하는 곳 으로 랜딩을 보낼 수 있다고 들었는데,
카톡 채널 홈으로 보낼수는 없는건가요?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해당 부서 확인 시에 말씀하신 동선으로
→ 싱크 동의 창 > 동의 > 채널 홈
으로 설정하셨을 때 사용에는 문제 없지만, 사용자 동선에 좋지 않기에 서비스 페이지에서 마무리되는 시나리오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채널 홈으로 설정하게 된다면
→ 이미 채널 추가한 사용자에게는 채널 추가 메시지가 뜨지 않아 기대한 바가 이와 같다면 목적과 달리 동작하게 됩니다.

→ 적극적으로 채널 추가하도록 하는 게 나쁘진 않지만, 이미 채널 추가한 사람은 채널 홈을 또 봐야 하기에 사용자에게 불편함을 초래합니다

해당 부분에도 채널 홈으로 redirect 원하신다면 랜딩 URL을 설정해 주셔서 전달해 주시면 퍼머링크 발급해 드리겠습니다.

확인감사드리겠습니다.

1개의 좋아요

무슨 말씀이신지 이해하였습니다.
현재 운영하고자 하는 방법은,

싱크 동의창 > 동의(모던하우스 공식 카톡 채널 추가) > 채널추가 팝업(모던하우스 지점 카톡) 입니다.

▣ 퍼머링크 추가요청드립니다
싱크 url
https://mhmall.co.kr/list/API/login_kakao_sync.html?ks_return_url=https%3A%2F%2Fmhmall.co.kr%2F

1번 요청 퍼머링크 랜딩 URL
http://pf.kakao.com/_VZTaG/friend

2번 요청 퍼머링크 랜딩 URL
http://pf.kakao.com/_ffNKl

3번 요청 퍼머링크 랭딩 URL
http://pf.kakao.com/_xeXLsj/friend

안녕하세요.

퍼머링크는 최초 랜딩 URL(싱크 동의창)을 대상으로 작성 됩니다.
만약 위의 마지막 단계에서 1,2,3번 채널 홈으로 이동하고자 하신다면 서비스측에서 직접 이동시켜야 하는데요
보통 자바스크립트나, 서비스측 302 응답으로 이를 처리합니다.


1. 마지막 단계에서 어떤 채널로 이동해야 할지 구분 하기 위해서는 퍼머링크 자체에 힌트를 주어 만들거나

ex,
/login_kakao_sync.html?ks_return_url=...&hint=_VZTaG

2.또는 퍼머링크에서 제공하는 query 기능을 통해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

ex,
생성된퍼머링크?query=hint%3D_VZTaG
=> 퍼머링크 접근 시 query 파라미터 내용이 queryString으로 추가 전달 됨
/login_kakao_sync.html?ks_return_url=...&hint=_VZTaG

위 예시중 대부분의 서비스에서 2번(query파라미터 전달) 사용 하는데요 (관리 용이 및 추후 서비스에 필요한 파라미터 추가 전달 목적)

사용하고자 하시는 방향에 대해 말씀 주시면 퍼머링크 발급하도록 하겠습니다.

2번으로 생성 요청드립니다.

확인 감사합니다.

@ruby.0722
루비, 위 싱크 url에 대해 퍼머링크 작성 부탁드립니다.

개인 메세지로 퍼머링크 발송해드렸습니다.

확인 감사드립니다 !

퍼머링크를 받았는데 이미 싱크 가입된 사람은
자동으로 원하는 랜딩으로 보내려고 하는데,
그럴 경우 받은 퍼머링크 뒤에 또 뭐를 붙여야 되는것인가요?

랜딩 이후 기 가입자를 별도 페이지로 리디렉션 하는 것은 앞서 채널홈으로 이동시는것과 동일하게 서비스에서 직접 구현하셔야 하는데요. 서비스측 redirect_uri 에서 기 가입자는 원하시는 페이지로 리디렉션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제가 해당 내용에 대해 잘 이해가 안되는데,

서비스측 redirect_uri 에서 기 가입자는 원하시는 페이지로 리디렉션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이 의미가 싱크가 달린 사이트에서 별도 설정이 필요한 건가요?
아니면 제공주신 퍼머링크 URL에 보내고 싶은 URL을 붙이면 되는건가요?

현재 퍼머링크 랜딩 URL:
- https://mhmall.co.kr/list/API/login_kakao_sync.html?ks_return_url=https%3A%2F%2Fmhmall.co.kr%2F

퍼머링크는 최초 랜딩 URL(싱크 동의창)을 대상으로 작성 됩니다.

따라서 보통 아래와 같이 처리됩니다.

  1. 사용자가 퍼머링크 접속 시 위 랜딩 URL로 접근하고 (query로 전달된 파라미터 전달 - 여기서는 채널 정보라 하겠습니다.)
  2. 이 주소에서 서비스는 인가코드 발급 주소로 이동 시키고 있습니다.
  3. 사용자가 정상적으로 카카로 로그인하게 되면 설정하신 redirect_uri로 인가코드를 전달합니다.
    http://www.mhmall.co.kr/list/API/login_kakao_sync.html
  4. redirect_uri 에서 접근토큰 발급 서비스측 회원가입 처리가 되실텐데요
    4.1 이 때, 기 가입자는 다른 곳으로 302리디렉션 하시면 되며
    4.2 기 가입자가 아닌경우 앞서 1번 단계로 전달된 채널 정보로 이동 시키시면 됩니다.
    1번단계에서 전달받은 채널 정보는 쿠키에 저장해 두었다가 4번과정에서 꺼내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가 개발자가 아니라 잘이해가 안되는데,

싱크 가입된 고객이거나 가입을 한 고객이 최종적으로 아래 URL로 랜딩 하는 URL을 만들어 주실수 있으신가요?
http://pf.kakao.com/_VZTaG/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