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앱에서 카카오 채널 추가시 로그인 화면

문의 시, 사용하시는 SDK 버전 정보와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js sdk.v2 이용하고 있습니다.
인앱에서 kakao.followChannel() 호출시 아래와 같이 로그인 화면으로 전환되는데,

아이디 / 비번 입력 로그인 말고,
카카오톡 로그인 되어 있는 경우, 로그인 화면 전환 없이 카카오 채널 추가 할 수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인앱 브라우저가 아닌 개발하신 하이브리드 앱의 경우를 말씀하시는게 맞을까요?

네. 웹페이지로 저장된 화면을 인앱에서도 동일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JS SDK의 followChannel 기능은 채널 친구 추가를 위한 계정 식별을 브라우저의 카카오 계정 세션이나 JS SDK에 할당된 접근토큰에 의존합니다.
따라서 아쉽지만 이들 정보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카카오 계정식별을 위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러면,
js sdk.v2 에서 kakao.followChannel() 호출시 카카오 계정 세션이 없는 경우 자동으로 로그인 페이지로 전환이 되는데,
전환되는 로그인 화면을 하기와 같이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기능이 있는 로그인 화면으로 연결 가능한가요?
image

아쉽지만, 웹뷰나 JS SDK를 사용한 계정 로그인 페이지로의 접근에서는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버튼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해당 기능 사용 시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버튼이 사용자의 브라우저나 구현하신 웹뷰 환경에 따라 노출 됩니다.
만약 노출되지 않으시다면 테스트 하신 시간을 알려주시면 접근하신 브라우저 정보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기능 사용전에 사용자의 접근토큰을 확보하고 계시다면 JS SDK에 할당 후 사용 부탁드립니다.

@lg.lgemma 답변 내용중 정정드릴 내용이 있어 메시지 남깁니다.
수정된 답변을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