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로 생성한 카카오 비즈 앱에 현재 소유 중인 비즈니스 채널을 연결하고자 합니다.
[1차 문의] 카카오 고객센터
비즈니스 채널이 이미 다른 비즈 앱에 연결되어 있어 기존 연결을 해제 하여야 함.
그러나, 문의 한 계정은 기존 비즈 앱의 권한이 없어 디벨로퍼스 메일로 관리자 변경 요청 및 해제 의뢰.
[2차 문의] 디벨로퍼스
앱 이름과 앱 REST API 키, 사업자등록증, 재직증명서 등 자료 첨부.
디벨로퍼스 답변 : 요청주신 계정은 이미 앱 1040093 오너입니다.
@. 그렇다면 신규로 생성한 비즈 앱에 기존 비즈니스 채널을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은 뭘까요?
현재로서 신규 카카오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안녕하세요.
문의 주신 채널과 이미 연결중인 147784와 연결을 끊고 앱 1040093에 연결 하고자 하시는 이유가 어떻게 되시나요?
사용 중인 호스팅사 cafe24 에 카카오싱크 적용하여 카카오 간편로그인 활용하고자 합니다. 또한 현재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 계정 내에서 app id 147784 와 연결된 계정을 찾을 수 없어 사후 관리조차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앱 147784을 그대로 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앱 147784의 계정을 찾을 수 없는경우 문의 주신 메일로 앱 147784의 오너 변경 요청 부탁드립니다.
앱의 오너는 해당 채널의 마스터 계정이 소유할 수 있도록 요청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사이트가 기존에 사용중인 앱을 변경하게 되면…
카카오 로그인은 디벨로퍼스 앱에 종속적 입니다.
때문에, 서비스에서 앱을 변경하게되면 그동안 사용자 식별을 위한 회원번호(Service User ID)은 다음번 로그인시 새로 발급하게 됩니다.
즉, 기존 앱에 연결된 사용자 약 2300명은 다음번 카카오 로그인 시 새로운 앱에 대해 동의 화면이 다시 노출되게 되며 변경된 회원번호로 서비스측에 다시 가입하게 됩니다.